연애초기 실수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친구연애초기 실수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친구

Posted at 2018. 11. 10. 08:24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연애초기 실수때문에 헤어지자는 남자친구

남자친구와 연애를 시작할때쯤 사실 전남친과의 관계가 확실히 정리가 되질 않았었어요... 남자친구가 너무 매달리기도 했고 제 맘이 약해졌던것도 사실이고요.. 빨리 정리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남자친구가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고... 술을 먹다가 사고를 쳐서 몇주정도 겹쳤었어요. 나중에 알게된 남자친구가 헤어지자고 했었지만 서로 잘 풀었고 저도 확실히 정리하고 지난 2년간 별탈없이 만나왔어요.

그러다 얼마전 저희가 대학원내에서 비밀연애를 하고 있었는데 주변 사람들에게 만나는것 같다는 소문도 나고 아버지께서도 결혼을 서두르셔서 결혼 이야기를 꺼냈어요... 남자친구는 당황하더니 결혼생각은 해본적이 없다며 생각할 시간을 갖자고 하더라고요.

일주일쯤 후에 남자친구는 아무래도 결혼은 아닌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연애초기 일들이 계속 생각난다면서요... 그 일만 없었으면 이미 사람들에게 연애를 밝히고 자연스럽게 결혼까지 갔을것 같은데... 자기 머릿속에서 그 기억을 평생 지울 수 없을것 같다며 헤어지자고 했어요. 제가 며칠을 매달렸지만 남자친구는 단호했고 지금은 하루하루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 J양



J양은 진심으로... J양의 잘못, 그러니까 2년전에 연애 초기에 전전남친과 관계가 살짝 겹친것 때문에 남자친구가 J양을 너무 사랑하지만 그 상처? 때문에 결혼을 할 수 없고 헤어지자고 말한다고 생각하나? 진짜?


물론 남자친구가 거짓말을 하는건 아닐거다. 정말 남자친구는 갑작스런 결혼얘기에 당황했지만 나름 진지하게 결혼에 대해 생각해봤을거다. 그러던중 연애초기의 그 일이 생각이 났을거고 결혼후에 그 생각이 자꾸 나고 의심하면 어쩌지 하는 생각이 들며 아무래도 결혼은 아닌것 같다는 결론에 도달했을거다. 그렇다면 역시 J양의 실수 때문일까!?


나는 어제밤 잠들기전에 "요즘 스피닝 잘 안나갔으니 내일 아침엔 꼭! 운동해야지!"하고 다짐하며 잠들었다. 그런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내 머릿속에 드는 첫번째 생각은 "근데... 글을 먼저 써야하지 않을까?" 였다... 아무래도 본업에 충실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낮엔 열심히 일하고 저녁에 운동하는게 생활 패턴에 좀 더 좋다는 기사를 떠올리기도 했다. 결국 나는 이성적인 판단 끝에 아침에 운동을 나가지 않았다. 어떤가? J양이 보기에 내가 글때문에 운동을 나가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하나? (아... 내일은 진짜 운동해야지!)


분명 J양의 연애 초기 실수가 영향을 미치긴 했을거다. 다만 결혼을 할 수 없는 이유와 헤어져야하는 이유가 그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맥락상 너무 맞지 않는 말이다. 정말 그 일때문이라면 그 날 이후 바로 헤어졌던가, 지난 2년간 그 이야기가 자주 나오며 트러블을 겪었어야 맞지 않을까?


내가 운동이 하기 싫어서 저녁에 운동하는게 좋다는 기사를 떠올린 것처럼, 결혼에 대한 준비와 생각이 없었기에 2년전의 이야기까지 꺼냈다고 보는게 좀 더 맥락상 맞는 해석이다. 그렇다고 "오빠 그러면 결혼 생각은 나중에 하기로 하고 헤어지지는 말자..."라고 대놓고 말을 하면 될까? 절대 안될 일이다. 남자친구의 입장에선 어디까지나 2년전의 일로 헤어지자고 말을 한 것인데 그러한 제안을 받아들이게 되면 스스로 그것이 핑계임을 인정하는 꼴이 되는 것이니 말이다. 


일단 J양 혼자 슬픈영화속 비련의 여주인공이 되는건 잠시 멈추고 가만히 결혼이란 것에 대해 생각해보자. 나중에야 어떻게 될 지 모를 일이지만 일단 현재 남자친구의 반응을 봤을때 결혼에 대한 생각이 그다지 없는것 같은데 J양이 결혼이 급하다면 이쯤에서 마무리를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진심으로 결혼이 급하지 않다 생각한다면 남자친구에게 설득이나 해명을 할게 아니라 일단 이별을 인정한 상태에서 대학원동기로 다가가도록 하자. 남자친구는 처음에는 경계하고 어색해 하다가도 얼만 지나지 않아 다시 예전과 비슷한 관계로 회복하게 될거다. 


하지만 명심하자. 그냥 남자친구를 붙잡을게 아니라, 결혼에 대한 확실한 고민후에 선택을 해야한다는 것을 말이다. 일단 외롭다고 힘들다고 다짜고짜 만나겠다 하다가 나중에 왜 결혼 얘기를 하지 않느냐며 따지고 들면 그때 잘못은 J양에게 있는 것이니 말이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