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여자와 썸탔던 남친, 다시 만나도 될까?다른 여자와 썸탔던 남친, 다시 만나도 될까?

Posted at 2018. 7. 16. 07:10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다른 여자와 썸탔던 남친, 다시 만나도 될까?

남자친구와 1년 정도 만났을때 저희는 서로에게 너무 지쳐있는 상태였어요. 그러다 남자친구가 제게 좋아하는 사람이 생겼다며 이별을 통보하더라고요... 권태기이기도 했고 서로 트러블때문에 지치긴 했지만 남자친구가 저를 만나면서 다른 여자와 썸을 탔다는건 잘못된것이라 생각했어요.

그래서 제가 인스타를 뒤져서 그 여자를 찾았고 그 여자에게 디엠을 남겼죠. 지인을 통해 들으니 여자친구와 헤어진지 얼마 안된지도 몰랐고 자길 찾아서 디엠보내는 제가 무서워서라도 못만나겠다고 했다네요. 그러고 몇주가 지났을까... 남자친구가 인스타에 저를 암시하는 글과 사진을 올리기 시작했어요.

자기가 나쁜놈이가 망친거라며 후회하는 글들과 사진들이요... 솔직히 저도 아직 마음이 있다보니 다시 만나고 싶은 생각도 있긴 있어요. 하지만 서로가 정말 좋은 사람이 되어서 만나는건 모르겠지만 이전과 비슷할거라면 저는 다시 시작하기 힘들것 같아요.

- O양



연락을 할지 안할지 그건 당연히 O양의 선택에 달려있다. 다만, 이전과 비슷하다면 싫고, 서로가 정말 좋은 사람이 되어서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라면 당연히? 연락을 하지 않고, 또 상대에게 연락이 와도 만나지 않는게 낫다.


인간은 기본적으로 자기중심적으로 세상을 인식하기 쉽고 그러다 보니 모순적인 생각과 행동을 하기 쉬운 나약한 존재다. 가만히 생각해보자. O양이나 남자친구나... 그다지 권장할만한 모습들은 아니다. 


권태기를 겪으며 우연히 다가온 다른 여자에게 호감을 느끼고 이별을 말하고, 그러다 O양의 훼방으로 관계가 망가지니 은근슬쩍 O양에게 어필을 하는 남자친구의 모습은 그다지 좋아보이지는 않다. 


하지만 O양도 비슷하다. 이미 본인도 지쳐서 헤어질까를 생각하다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를 좋아하게 되었다는 말에 갑자기 배신감에 떨며 훼방을 놓고 그러다 남자친구가 썸녀와 헤어지고 O양에게 은근슬쩍 어필을 하니 거기에 흔들리고 다시 잘해볼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지 않은가? 


O양이나 남자친구나 애절한 멜로 드라마나 연애소설에 나올법한 그런 모습들은 아니다. 지금 O양과 남자친구를 흉보자는게 아니다. 오히려 이게 대부분의 우리들이 하는 연애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남자친구와 O양의 감정의 변화들을 찬찬히 돌이켜보며 인간의 자기중심적 사고와 그로 인해 벌어지는 모순적인 행동들에 대해 생각해보는건 어떨까? 막연히 불안하고 답답하던 마음이 언제 그랬냐는듯 가라앉을 거다.


앞서 말했지만 연락을 할지 말지 어느쪽을 선택하느냐는 O양의 선택이다. 하지만 O양이 도저히 선택을 못하겠고 나의 의견이 궁금하다면 나는 연락을 먼저 하라고 이야기를 해줄 것 같다. 이번 일을 통해 남자친구가 후회를 많이 하고 달라질것 같아서? 전혀...! 내가 연락을 먼저 하고 잘해보길 권해주는 이유는 O양이 조금이나마 남자친구에게 끌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끌린다면 괜한 생각하지말고 일단 전진해보자. 나머지는 그때 또 선택하면 될 일이니 말이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