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간 남자친구가 연락에 소홀해요!여행간 남자친구가 연락에 소홀해요!

Posted at 2018. 7. 12. 10:0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여행간 남자친구가 연락에 소홀해요!

바닐라로맨스님의 글들을 보며 최대한 남자친구를 이해해보려고 노력중인 여자입니다. 최근 남자친구와 연락문제로(많이 들으시죠?;;) 트러블이 있어서 사연을 보냅니다. 최근 남자친구가 저와 만나기전에 친구들과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었어요. 솔직히 같이 가는 멤버들이 탐탁치않았지만 남자친구가 워낙 가고 싶어했고 그래서 남자친구를 배려해줬어요. 그리고 가기전에 연락에 대해 많이 아니더라도 신경좀 써달라고 이야길 했었고요.

그런데... 여행을 가는날 부터... 연락이 급격히 줄더라고요. 아침에 잠깐 저녁에 자기전에 잠깐, 그리고 사진 몇장... 솔직히 뭐라 하고 싶었지만 여행중이니 참았어요. 그런데 너무 참다보니 내가 이런 대접을 받아가면서 연애를 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눈물이 터져나오기도 하더라고요. 결국 참지 못하고 남자친구에게 쏟아냈어요.

내 입장에선 내키지 않는 여행이었지만 배려해줬는데 이게 뭐냐고... 계속 연락을 달라는것도 아니고 하루에 5~10분정도라도 내게 신경쓰지 않을 수 있느냐고 말이죠. 남자친구는 제 얘길 듣고 알았다며 좀 더 신경쓴다고 했지만 카톡 몇통 더 오고 사진 몇장 더 오는 정도... 제가 말한 대화는 전혀 없고요... 솔직히 지금도 저는 너무한다는 생각만 들어요.. 앞으로 결혼도 생각하고 있어서 더 고민이 되고 걱정이 되네요... 한국에 들어오면 얘길 좀 해봐야 할것 같은데 뭐라고 해야할까요?

- L양



솔직한 심정으로 말을 하면... 내가 남자라서 그런건진 모르겠으나... L양이 눈물이 터져나올 정도로 서운하고 이것밖에 대접을 못받는건가?라며 자괴감이 들정도인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단순히 내가 남자여서 여자의 입장을 잘 모르는걸까? 남자편만 드는걸까? 생각해봤지만 그건 아닌것 같다.


개인적으론 여자친구가 여행에 가면 내게 연락을 해줄때 가벼운 대화를 나누다가도 적어도 여행하는 기간 만큼은 내게 신경쓰지 말고 연락도 될수 있으면 하지 말고 온전히 너만의 여행에 집중하고 푹 빠져 있다가 오라고 하는 편이라... 솔직히 말을 하면 머리로는 L양이 서운하고 눈물이 터져나오는 메커니즘이 이해는 되지만 공감이 쉽진않다.


남자친구에게 서운한 점이 있지만 남자친구의 여행을 위해 일단은 참았다는 부분은 매우 잘한 행동이다. 다만 좀 안타까운 부분이 있다면 남자친구의 여행에 대해 함께 여행을 가는 사람들 때문에 탐탁치않았지만 배려해서 보내줬다는 식의 이야기와 내가 이것밖에 대접을 받지 못하는건가? 라며 서운을 넘어 억울해하는 부분이다.


L양아, 연애라는건 기본적으로 둘이 하나가 되는게 아니라 완전히 독립된 인체격가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가까이 관계를 맺는것일 뿐이다. 한쪽이 무엇을 하고 말고에 대해 상대의 의견을 들어볼 필요는 있지만 꼭 상대방의 말을 따라야 하는건 아니다. 쉽게 말해 여행을 누구와 어디를 어떻게 가든 기본적으론 터치하는것 자체가 말이 안되는거다. 물론 연인으로서 나의 의견을 제안할 순 있겠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제안일뿐 선택은 상대가 하는 것이고 나는 그것을 존중해주는 것이 배려가 아닌 기본이다.


그런데 이것에 대해 L양이 배려라고 생각을 하니 당연히 그에 합당한 배려를 원하게 되니 그렇게 해주지 않는 남자친구에 대해 자연스레  "내가 이런 대접을 받으며 연애를 해야하나...?"하는 생각이 드는거다. 


그리고 한번 따져보자. 많이는 아니더라도 연락을 해달라는 이야기를 남자친구가 어겼나? L양의 마음에 들지는 않아도 짧은 카톡과 사진들을 보낸건 사실이다. 또한 L양이 서운하다고 이야기하니 어떻게 했나? 역시나 마음에 들지는 않았어도 카톡과 사진의 수를 늘리지 않았던가? L양 입장에서는 마음에 쏙 들지 않을수 있겠으나 남자친구 입장에선 하긴 했다. 그런데 지금 L양의 기분은 어떠한가? "맘에 썩 들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긴 하네..."인가? "지금 뭐야? 나랑 장난해?"인가? 


서운한것은 얼마든지 상대와 이야길 해야한다. 문제는 내가 서운한 감정을 느낀것에 대해 상대에게 이야길 하는 것이지, 상대의 잘못을 따지고 비난하며 그것을 어떻게 고칠거냐는 식의 이야기를 해서는 안된다는 거다. 


L양이 남자친구와 한국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된다면 지적이 아닌 제안을 했으면 한다. 지적은 상대방의 잘못을 꼬집어 이야기 하는 것이고, 제안은 나의 생각과 의견을 상대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L양은 남자친구에게 지적을 했는지, 제안을 했는지를 한번 고민해보고 부디 이번에는 제안을 통해 대화를 생산적으로 이끌어가길 기원한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