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에게 사랑받기위해 노력하지 마라남자친구에게 사랑받기위해 노력하지 마라

Posted at 2018. 7. 10. 08:1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남자친구에게 사랑받기위해 노력하지 마라

이전보다 주목을 덜 받거나 기대만큼 사람들이 반응해주지 않는 것에 대한 두려움도 있나요?

아니요. 전 진짜 없어요. 저 자신은 항상 최선을 다하고, 좋아하는 일을 진짜 열심히 하고 있기 때문에. 그 과정에 제가 있는 거지, 결과는 사실 저한테 달려 있지 않잖아요. 그건 2NE1 때도 마찬가지였어요. 1위를 하고, 인기를 얻는 것에 대한 부담이 없었거든요. 제가 진심을 다해 하는 일에 어떤 소수의 인원이라도 영감을 얻고, 또 멋있다고 생각해주는 누군가가 있다면 그걸로 됐어요. 결과는 그저 따라오는 것 같아요. 

- 코스모폴리탄 2018년 7월호 씨엘 인터뷰



남자든 여자든 연인에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은 비슷하지만 많은 사람들과 연애에 대해 이야길 나눠본 내 느낌으론 확실히 여자가 남자보다 연인의 사랑에 대해 민감하게 생각한다. 연락이 조금만 줄어도 불안해하고 때론 화를 내고 따지곤 한다. 


제 3자의 남자로써 바라본 남자친구에게 사랑을 받으려는 여자의 노력은 정말 눈물겹다. 속은 타들어 가면서 억지로 애교를 부리거나, "오빠... 요즘 혹시 마음 변했어...?" 라며 상대에게 감정적으로 호소를 하거나, "혹시 살이쪄서 그러는건가?" 생각이 들면 다이어트에 돌입하기도 한다. 


남자친구에게 사랑받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자들에겐 다소 까칠한 말이 되겠지만... "과연... 노력한다고 남자친구가 당신이 원하는 만큼 사랑을 내어줄까?"


노력 하나마나이니 노력하지 말라는건 아니다. 내가 말하고 싶은건 씨엘이 말했듯 무엇이든 그 과정에 내가 있는 것이지 결과는 나에게 달려 있지 않는 것이라는 거다. 내가 아무리 노력을 해도 결과는 경우에 따라서는 나쁠 수도 있는거다. 


우리가 집중해야하는건 우리가 어찌할 수 없는 결과에 집중할게 아니라 우리가 할 수 있는 과정에 집중하고 그 과정 안에 내가 내가봐도 사랑스럽고 만족스러워야한다. 그런데... 어떤가? 남자친구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온갖 정신을 집중하고 그것에 따라 불안해하거나 황홀함에 빠지는 당신이 당신 눈에는 어떻게 보이는가? 사랑스럽고 만족스러운가? 


남자친구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에 집중하고 더 사랑받기 위해 노력하지 마라. 기준은 당신이다. 당신이 보이게 당신 자신이 사랑스럽고 만족스러우면 되는거다. 남자친구의 사랑은 당신 자신이 봐도 당신 스스로가 너무 사랑스럽고 만족 스러울때 그때 얻어지는 결과 중 하나일 뿐이다. 


그러니 결과인 남자친구의 사랑에 너무 연연해하며 불안해하지 마라. 있는 힘껏 당신의 일에 집중하고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빈곳이 없도록 충실해라. 그러면 결과인 남자친구의 사랑도 따라오는것이니 말이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