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연애할 자격이 없는 사람인가?당신은 연애할 자격이 없는 사람인가?

Posted at 2011. 7. 7. 06:33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추천감사합니다.

 

당신은 연애할 자격이 없는 사람인가?

 

당신은 못생겼다.

당신은 여자에게 쓸 돈이없다.

당신은 키가작다.

 

But!

 

당신은 개성있다.

당신은 경제관념이 있다.

당신은 스타일이 좋다.

 

하루아침에 못생긴 얼굴이 원빈이 되지는 못하지만

운동으로 몸을 다지고 헤어스타일을 바꾸면 개성있는 사람이 될수 있다.

하루아침에 이건희가 될순 없지만

한푼을 허투로 쓰지않고 알뜰하게 모은다면 경제관념있고 알뜰한 사람이 될수 있다.

하루아침에 소지섭만큼 키가 클수는 없지만

자신의 몸에 맞는 옷을 고르고 트랜드를 잘 읽는다면 배정남처럼 간지나는 사람이 될수 있다.

 

자신이 연애할 자격이 없다 절망하지말고
연애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나의 지인중에는 만년 솔로인 녀석이 있다. 트레이닝복에 늘어진 티를입고 남자들과 어울려 술이나 진탕마시고, 게임을하며 주말을 보낸다. 그런 그녀석이 안타까워 가끔 왜 여자친구를 만나지 않느냐고 물어보면 그녀석은 몇시간이고 자신의 신세를 한탄한다. "번듯한 직장에 못다니는데 어떻게 연애를해, 맨날 돈쪼달리는건 어떻구, 그리고 요즘은 키큰애 아니면 상종도 안해준다더라, 야 그리고 솔직히 내가 뭐 여자만날수 있는 얼굴이냐?"

 

솔직히 그녀석의 말도 아예 틀린말은 아니다. 작은 중소기업에 다니는 그녀석은 2000만원의 연봉에 키는 172, 그리고 산적같은 외모를 가졌다. 아무리 친구지만 솔직히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스타일은 아니다. 하지만 그녀석이 게임에 쳐들이는 돈과, 남자친구들과 부어라 마시는 술값을 아끼면 적지만 데이트비용이 생기고 운동좀하고 자기관리좀하면 그렇게 못봐줄 얼굴도 아니다.

 

그녀석은 자신을 만년솔로로 만든것이 타고나지 못한 조건이 아닌 스스로를 무시하고 깍아내리는 자기비하라는것을 왜 알지못할까? 자신의 조건은 생각지도 않고 무조건 이쁘고 착한 여자를 찾는것도 문제지만 자신의 상황을 비관하기만하고 덮어놓고 연애를 포기해버리는것도 문제다.

 

내가 조건이 조금 좋지않으면 최대한 노력하고 눈을 조금만 낮추면 될문제다.

이 세상에 연애할 자격이 없는 사람은 없다.

이 세상에 태어났다면 누구나 사랑을하고 사랑을 받을 권리와 능력이 있다.


 

당신이 만년 솔로라면 그건 당신의 조건이 모자라서가 아니라.
당신이 당신 스스로를 무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으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