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회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재회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Posted at 2017. 4. 8. 09:01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재회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영화 '더킹'에 보면 대선을 앞두고 누가 대통령이 될지 무속인을 찾아가 묻는 장면이 나온다. 아무리 영화라지만 실제로 대한민국을 움직이는 상위 1%가 무속인이 정말 차기 대통령이 누구인지 맞출수 있다고 생각했을까? 물론 아닐거다. 다만 상황이 너무 답답하니 무속인에게라도 내가 원하는 답을 듣고 싶었을거다. 재회에 대한 가능성을 묻는것도 이와 똑같다. 당신은 재회의 가능성이 궁금한게 아니라 쉽게 재회 할 수 있을거라는 말을 듣고 싶은거다. 



저는 32살 교사고 남자친구는 31살 외국계 은행에 근무중이에요. 어른들의 소개로 만나게 되었는데 첫만남부터 남자친구가 적극적으로 대시를 했었고... (중략) ... 문제는 남자친구가 바빠지며 연락에 소홀하게 되면서 다툼이 부쩍 늘었어요. 그러다 남자친구가 시간을 좀 달라고 했고 일주일쯤 후 아무래도 서로 맞지 않는것 같다며 헤어지자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서로 줄것도 있어서 다음주 주말에 보기로 했는데... 조건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 제가 남자친구를 이해해주지 못한것이 후회되고 정말 잘할 자신이 있는데... 남자친구가 워낙 차갑고 호불호가 강한 사람이라 걱정이 되네요... 바로님이 보시기에 재회의 가능성이 있는 편인가요?

- 30대 교사 L양


L양 입장에서 재회의 가능성이 궁금하다는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다만 L양 스스로가 재회의 가능성을 궁금해하는 자신의 행동과 생각에 대해 한번쯤 이성적으로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솔직히 까놓고 말을 하자면... 무속인에게 차기 대통령이 누가 될지 묻는것과 뭐가 다를까?


물론 지난 7년여간의 재회상담 사례를 토대로 확률을 따져볼수는 있겠지만 (사실 이것도 말아 안되겠지만...) 이게 도움이 될까? 내가 L양에게 "본인의 케이스라면... 재회가능성은 대략... 40% 정도 입니다!"라고 말을 하면 L양이 "아... 가능성이 절반도 안되는구나... 그러면 쿨하게 잊고 다른 연애를 시작해야지!" 라고 생각할까?


가만히 생각해봐라. L양은 분명 내게 "재회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라고 묻기 전에 다른 지인들에게 똑같은 질문을 했을거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헤어졌다가 다시 만나봐야 똑같이 헤어질거야!" 류의 이야기를 들었을 거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조언을 구했으면서 내게 또 가능성을 묻는 이유가 뭘까? L양은 절대! 재회의 가능성이 궁금해서 물어보는게 아니다. L양은 다른 사람들의 입에서 "에~ 그정도면 충분히 재회할 수 있어!" 라는 말이 듣고 싶은거다. 


재회를 바라는 L양이 지금 해야할 일은, 본인이 원하는 대답이 나올때까지 주변 사람들에게 재회 가능성을 물어보며 막연한 희망을 기대할 것이 아니라 현재 자신이 막연한 불안함에 패닉에 빠졌음을 자각하고 감정을 추스리는 것이다. 


갑작스런 이별에 대한 불안감과 패닉에 빠진 사람은 이성적인 판단을 하지 못하고 자신이 만족하고 안심이 될만한 대답이 나올때까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하소연을 할 뿐 재회에 대한 고민은 단 한순간도 하지 못한다. 


그러니 정말 재회를 원한다면 막연한 불안감에 재회의 가능성 따위의 쓸데없는 고민에 빠져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패닉에 빠진 자신의 감정을 먼저 추스리자. 감정을 추스리기 전에는 사소한 것에 일희일비를 하며 점점더 불안의 늪에 빠지겠지만 L양이 감정을 추스린다면 상황을 보다 객관적으로 볼 수 있으며 무엇을 해야할지 또한 함께 보일것이다. 


신간! '연애는 광고다'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3841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