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떨 필요가 없는 이유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떨 필요가 없는 이유

Posted at 2013. 5. 19. 07:21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떨 필요가 없는 이유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덜덜 떨릴땐 그 떨림을 당연히 여기며 덜덜 떨고있지말고 당신의 떨림에 손전등을 비춰봐라. 처음엔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가가는 것이 손에 땀이 흥건히 젖을 정도로 두려웠다가도 막상 당신의 떨림의 원인을 알고 나면 그동안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말한마디 못한 자신이 얼마나 미련했는지 알수 있을 것이다. - Nippo 손전등광고

 

 

당신이 겁내하는 것들은 사실 말도 안되는 것들이다.

당신은 왜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덜덜 떨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가가길 두려워하는건가?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더 이상 다가오면 더 이상 다가오지 못하게 정강이뼈를 3등분 해주겠어요!"라고 협박이라도 한건가? 아니면 당신이 주군에게 의뢰를 받아 좋아하는 사람을 암살해야하는 임무를 지닌 비운의 닌자라도 된단말인가? 대체 왜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덜덜 떠는건가!?

 

물론 그 이유를 모르는것은 아니다. "내가 괜히 관계를 망치면 어쩌지?", "혹시 거절 당하면!?", "나를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않을까!?"등등의 생각들이 당신을 진동모드로 만드는 것일 것이다. 물론 당신의 우려가 현실이 될수도 있다! 근데 당신은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떤 행동을 하려고 했기에 관계를 망칠까, 거절당할까, 이상하게 생각할까 걱정을 하는것인가?

 

혹시... 좋아하는 사람의 이름과 초상화를 팔에 새겨 상대에게 보여줄 생각인가? 물론 그렇다면 당신의 고민은 충분히 합당하다. 하지만 만약 좋아하는 사람에게 미소지으며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하거나, "오! 오늘 셔츠색이 잘 어울리네요!"라고 칭찬을 하거나, "XX씨 저 이것좀 부탁드려요~"라고 사소한 부탁을 하는것이 두렵다면 그건 당신이 잘못생각해도 한참 잘못생각하고 있는거다.

 

인사하고, 칭찬하고, 부탁좀 했다고 상대방이 당신을 부담스러워하고 이상하게 생각하고 거절할 일인지 한번 곰곰이 생각해보자. 오히려 별것도 아닌것에 우물쭈물해하고 불안한 시선으로 어쩔줄 몰라해하는 당신의 모습이 상대에게 더 큰 부담으로 다가갈것 같다는 생각은 안드는가? "떨리는걸 어떡해요!"라고 징징거리기 전에 당신이  덜덜 떨고있는 모습과 상식에 맞는 행동인지를 따져보면 당신이 얼마나 말도안되는 행동을 하고 있는지 스스로 느낄수 있을 것이다.

 

 

첫 시작은 무조건 친구인거다.

우리는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덜덜 떨리는것을 나무에서 사과가 떨어지고 매달 10일에 카드값이 빠져나가는 것처럼 너무도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연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떨리는게 당연한 일일까?

 

물론 나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다. 하지만 오랜시간 연애의 발전과정을 살펴본결과 기간의 차이는 있지만 길든 짧든 첫 시작은 무조건 친구로 시작한다는것을 알게되었다. 아무리 첫눈에 반한사이라도 처음보자마자 다짜고짜 얼싸안고 커플라이프에 입성하지 않는다. 모든 관계는 일단 서로 대화를 통해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기간이 존재한다. 생각해봐라! 대표적인 급만남, 무도회장에서도 "몇살이에요?", "어디살아요?", "이름이 뭐에요?" 정도는 서로 물으며 대화를 나누지 않는가!?

 

당신이 상대를 보고 얼마나 격한 사랑을 느꼈는지는 몰라도 일단 당신이 상대와 관계를 발전해나가고 싶다면 길든 짧든 친구의 기간을 거쳐야한다는 것을 잊지말자. 아직 친구의 기간도 거치지 않았는데도 혼자서 덜덜 떨고있는꼴... 당신 스스로봐도 얼마나 웃긴 모습인가!?

 

많은 사람들이 덜덜 떠는 소심남녀에게 상대를 이성이 아닌 동성으로 생각해보라고 조언하지만 시력을 잃은것도 아니고 두눈 똑바로 달려있는 사람이 어찌 이성을 동성으로 생각할수 있을까?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너무 떨려 입을 도저히 못떼겠는가? 그럴땐 이렇게 마음속으로 되뇌여보자. "일단 목표는 친구다!"

 

당신이 떨리는것은 절대 자연스럽지 않은 행동이다.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앞에서 덜덜 떨고 아무말도 못하는것은 연애의 발전과정에서 친구의 기간을 쏙 빼고 곧장 커플라이프로 들어가려는 욕심때문이다. 그러니 능력도 안되면서 친구단계를 건너 뛰려고 하지말고 일단 목표를 친구로 맞춰보자! 그 즉시 신기하게도 당신의 떨림은 줄어들것이다.

 

 

긍정적 표현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좋아하는 사람앞에만 서면 머리가 빠른포맷이 되어 마땅히 건낼 말이 없다면 무조건 긍정적 표현을 남발하자. '좋다', '예쁘다', '멋있다', '상쾌하다', '쿨하다', '따뜻하다', '포근하다' 등등 이런 긍정적 표현은 상대에게 긍정적인 느낌을 주고 그런 느낌은 당신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칠것이다.

 

무엇보다 긍정적 표현, 특히 칭찬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니 앞서 언급한것 처럼 당신이 덜덜 떠는 행동이 얼마나 말도 안되는 일인지 깨닫고 친구를 목표로 긍정적인 표현을 난사하며 당신이 좋아하는 상대에게 다가가보자. 물론 그렇다고 긍정적 표현을 상대에게 많이 했다고 좋아하는 사람과 무조건 커플라이프에 입성할수 있다는 순정만화같은 얘기를 하고자 하는건 아니다.

 

내가 하고 싶은말은 당신의 누구든,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덜덜 떨며 서성이지말고 일단 상대를 꼬셔야할 대상이 아닌 좋은 지인으로써 대하며 좋아하는 사람에게 다가가는것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자신있게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상대에게 알리라는거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