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기에 바람난 남자친구의 연애심리권태기에 바람난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Posted at 2012. 12. 17. 08:13 | Posted in LOVE/LOVE : 남자의 심리

 

 

권태기에 바람난 남자친구의 연애심리

남자친구를 둔 여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무서운것이 있다면 권태기와 바람이 아닐까? 예전과 달리 자신을 더이상 사랑하지 않는것만 같은 남자친구를 바라보는것만 해도 가슴이 찢어질것 같은데 다른 여자를 마음에 두고 있으며 그것때문에 이별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보다 더 가혹한 일이 어디있을가? 이성적으로 생각하면 당장에라도 불꽃 싸대기를 날려버리고 싶지만 그놈의 사랑이 뭔지 할수만 있다면 남자의 마음을 돌이켜 보고 싶은 여자의 마음... 바로 오늘 소개할 U양의 사연이다. 오늘은 권태기에 바람난 남자친구 때문에 고민하는 U양의 사연을 통해 권태기와, 남자의 바람에 대해 생각해보자.

 

 

권태기를 벗어나기 위해 상대에게 애정을 쏟아붓지마라.

얼마전부터 남자친구가 권태기에 빠진것 같아 남자친구에게 많은 애정을 쏟아 붇고 남자친구에게 권태기는 넘길 수 있는 것이라며 함께 이겨내보자며 이야기 해봤지만 현재 남자친구는 제 전화를 잘 받지 않고 먼저 연락도 하지 않으며 그냥 문자 답장도 단답으로 밖에 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권태기에 빠진 남자친구를 대하는 여자의 행동은 두가지다. 하나는 "왜 예전보다 사랑이 식었어!? 권태기야!?"라며 남자친구의 멱살을 잡고 흔드는 것이고 나마지 하나는 "오빠, 내가 더 사랑할께! 우리 권태기 꼭 이겨낼수 있어!"라며 이미 시큰둥해하는 남자친구의 손을 억지로 꼭 잡고 희망찬 미래를 그려보는 것이다. 결과는? 남자친구의 멱살을 잡든 애정을 쏟아붓든 결국엔 헤어질 확률이 75%이상이다.

 

당신이 남자의 멱살을 잡고 화를 내면 남자는 "니가 이렇게 화를 내니까 내가 널 싫어할수 밖에 없지!"라며 소리를 지르며 당신을 떠날것이며 당신이 이미 사랑이 식어버린 남자친구의 속을 억지로 잡고 권태기를 이겨내보자고 말하면 남자는 "미안... 도저히 안되겠어..."라며 당신에게 이별을 통보할것이다.

니가 나한테 이럴수 있어!?

 

여자들이 보기에는 남자에게 화를 내는 경우에는 그렇다 치더라도 남자에게 애정을 쏟으며 차분하게 대응을 하면 권태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갈수 것이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그건 여자들이 연애를 잘 모르는 것이다. 권태기는 스턴버그(sternberg)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에서 공허한 사랑을 뜻하며 두근거리는 열정이 식고 잦은 다툼으로 친밀감마져 깨지버린채 오로지 상대에 대한 의무감(헌신)만 남아있는 상태이다.

 

이 공허한 사랑의 상태에서는 당신이 아무리 남자에게 애정을 쏟아부어도 뜨거운 열정을 되살릴수가 없다. 오히려 열정이 전혀 없는 남자에게 열정을 불어넣겠다며 남자를 귀찮게?하는 당신을 보며 남자는 미안한 감정을 느끼고 당신을 위한다는 핑계를 대며 이별을 통보하거나 당신의 노력으로도 열정이 생기지 않는 자신을 재차 확인하고 남자는 차가운 이별을 결심할뿐이다.

 

그러므로 권태기에 빠진 남자에게 애정을 쏟아 부을것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 꺼져버린 남자의 열정에 다시 불붙일수 있는 매력을 갖는수밖에 없다. 한마디로 남자친구가 권태기에 빠졌다고 온신경을 남자친구에게 쏟을 것이 아니라 차라리 어느정도 무관심을 보이며 본인 스스로를 변화시켜 남자친구가 당신에게 다시금 작은 열정의 불씨를 피울수 있게 해야한다는 소리다. 그 방법으로는 다이어트, 화장, 새로운 (헤어, 패션)스타일 등이 있을수 있다. 여기에 살짝 질투심유발까지 곁들인다면 당신에 대한 마음을 완전히 접지 않은 이상 남자의 마음에 티끌만한 열정의 불씨쯤은 지필 수 있을것이다.

 

 

바람난 남자친구의 마음은 다시 돌아올수 있을까?

그러면 안되지만 남자친구 몰래 남자친구의 스마트폰을 뒤져보다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 비밀은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를 좋아하고 있었고, 저와의 이별을 생각하면서 까지 그 여자의 마음을 얻기위해 필사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에 큰 충격을 받았지만 남자친구를 많이 사랑하고 있기에 헤어진다는것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또 남자친구의 바람이 남자친구의 갖지 못한 것은 꼭 가져야하는 습성때문이 아닐까 생각하며 남자친구가 제게 다시돌아올수 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실히 많은 남자들이 여자친구를 두고 다른 여자에게 눈길을 주고 또 유혹을 하려한다. 이러한 행동은 도덕적으로는 인정받을수 없겠지만 유전적인 영향이라고 다들 알고 있다. 그래서 일까 착하디 착한 순진녀들 중에서는 남자친구의 바람을 목격하고도 모른척하거나 남자친구가 다시 돌아올수 있도록 노력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당신이 생각하는것보다 매우 효과적?이다.

 

왜냐하면 남자는 자신의 여자친구를 두고 한눈을 팔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현재의 여자친구와 내연녀? 둘중에 한명을 선택해야하는 시기가 오면 주저없이 현재의 여자친구를 선택하기 때문이다. 바람피우다 걸린 남자친구와 다시 사귀는것이 현명한 선택인지 아닌지는 논외로하고 단순히 바람난 남자친구의 마음을 되돌리는것이 목적이라면 U양의 노력은 효과적일수 있다.

정말 미안... 내가 잠깐 미쳤었나봐...

 

하지만 U양의 남자친구와 같이 이미 U양과의 이별을 염두해두고 바람이 난 상태는 전혀 다른 문제다. 이미 U양의 남자친구는 단순한 바람의 수준을 넘어 U양에 대한 아무런 미련이 없는 상태이며 심한 경우 바람을 피고 걸리는것에 대한 죄책감도 느끼지 않는 상태일 확률이 높다. 이러한 상태에서 U양의 남자친구를 되돌리기 위한 U양의 노력은 헛수고를 넘어 이별을 재촉하는 행동이 될것이다.

 

잔인한 말이지만 U양은 지금 U양의 옆에 있는 사람은 U양과 사랑을 나누던 남자친구가 아니며 그저 껍데기일 뿐이라는것을 깨달아야한다. 지금 U양 눈앞에 남자친구가 있다고해서 어떻게든 노력하고 끌어당겨서 될 일이 아니다. 이런 극악의 상황에서 U양이 할수 있는 일은 역설적이게도 U양이 다른 남자의 옆에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여주는것이다. 처음에 당신을 무시하고 귀찮아 하던 남자친구도 자신은 되도 않는 여자에게 삽질을 하고 있는데 보란듯이 다른 남자와 연애를 하는 당신을 보면 꺼져있던 당신에 대한 열정이 되살아날것이다.

 

다만... 꼭 이렇게 까지 해야겠나? U양은 남자친구가 갖지 못한 것은 꼭 가져야하는 습성이 있다고 표현했는데... 내가 보기에 그 습성은 남자친구가 아닌 U양 스스로 가지고 있는것 같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