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디테일한 칭찬'으로 칭찬을 더욱 진실되게 하라![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디테일한 칭찬'으로 칭찬을 더욱 진실되게 하라!

Posted at 2011. 4. 8. 06:00 | Posted in LOVE/LOVE : 연애의 기술

 

어제는 '~같아요'로 칭찬을 하여 당신이 의도하지 않은 부분까지 칭찬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오늘은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의 기술 그 두번째 시간! '디테일한 칭찬'으로 칭찬을 더욱 진실되게 하라! 이다.  칭찬이란 사람을 기분 좋게하지만 그 칭찬이 진실되게 들리지 않는다면 빈정거림이나 인사치례로 들리기 일수이다. 이제부터는 디테일한 칭찬으로 상대방의 공감과 호감을 동시에 이끌어내자!

 

디테일한 칭찬

우리는 칭찬을 할때 상대방을 잘 관찰하지 않는다. 대부분 초면에는, "친절하시네요", "인상이 좋으세요", "재미있으시네요"등과같은 말을 건내기 마련이다. 물론 이러한 칭찬들도 안하는 것보다는 낫지만... 누가 이러한 칭찬을 듣고 "와! 이사람 나를 진심으로 칭찬해 주는구나!?" 라고 생각할까?

 

디테일한 칭찬은 상대에게 이사람은 진심으로 나를 칭찬하는 구나! 라는 착각?과 함께 다른 사람들은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캐치하는 상당히 센스있는 사람이다! 라는 착각?도 함께 줄수 있다는것이 장점이다.

 

ex1)

센스남 : 와~ 정말 눈이 이쁘시네요~ (보통은 이쁘세요)

이성 : ㅎㅎㅎ 감사합니다.

센스남 : 눈동자가 새까맣고 맑아서 마치 아기눈동자 같은데요? (마치 ○○같아요 작렬!)

이성 :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요? 고맙습니다~

 

진짜? 내가 그렇게 눈이 맑아?

 

ex2)

센스남 : 블라우스가 참 이쁘시네요~ (보통은 옷이 잘 어울리시네요) 

이성 : ㅎㅎㅎ 감사합니다.

센스남 : 컬러도 시원해 보이고 도트무늬가 잘못 입으면 촌스러워 보일수 있는데

            ○○씨가 입으니까 상당히 세련되어 보이는데요?

이성 :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요? 고맙습니다~

 

 역시 내가 입으니까 어울리지!?

 

디테일한 칭찬의 가장큰 단점은 어휘력이 모자랄경우 싼티나는 표현밖에 할수가 없고 그럴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다는 것이다.

 

ex1)

싼티남 : 와~ 정말 눈알이 이쁘시네요~

이성 : 네...???

싼티남 : 눈알이 새까맣고 맑은게 어째 애기눈알 같은데요?

이성 : 아...네....

 

뭐? 눈알...?

 

ex2)

센스남 : 남방이 참 이쁘시네요~

이성 : ㅎㅎㅎ 감사합니다.

센스남 : 색깔도 시원해 보이고 땡땡이는 잘못 입으면 촌티나는데

            ○○씨가 입으니까 상당히 있어 보이는데요?

이성 : 아~ 네~;

 

딱히 위의 예들이 욕설이나 비속어는 아니지만 이전의 칭찬보다는 뭔가 효과가 떨어짐을 느낄수가 있다. 또한 경우에 따란 상대가 불쾌하게 여길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실수를 하지 않으려면 평소 책을 많이 읽어두고 몇가지 칭찬의 멘트를 만들어 두는것도 좋다. 같은 표현도 어떠한 단어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뉘앙스가 될수 있다는점 잊지말자!

 

 

오늘은 어제에 이어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에 대해 알아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듯이 칭찬은 사람과 가장 빨리 가까워지는 지름길이다. 사소한 칭찬의 한마디가 당신의 이미지를 바꿔놓을 수 있다는것을 기억하고! 아직 남은 이성을 유혹하는 칭찬 시리즈를 기대하시길!  즐겁게 읽으셨다면 손가락은 필수, 다음뷰 구독은 옵션, 네이버이웃은 선택, 트윗팔뤄는 환영입니다!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