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연애의 기본마인드청소년을 위한 연애의 기본마인드

Posted at 2012. 10. 30. 09:23 | Posted in 기고

 

 

청소년을 위한 연애의 기본 마인드

연애상담을 진행하다 보면 중고등학생들의 귀여운 질문들이 쇄도하곤 한다. 주로 “좋아하는 오빠가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사귈 수 있을까요?”, “저번에 고백했다 차였습니다. 한 2주쯤 된 것 같은데…… 지금 또 고백해도 될까요?”, “어떻게 고백하는 게 좋을까요?” 등등의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언제나 나의 대답은 한결같다. “아직은 연애를 배울 때 입니다. 그러니 연애의 정답을 찾으려고 하지 말고 지금 당장 하고 싶은 대로, 마음이 끌리는 대로 행동하세요.”

어리다면... 질러라!

 

연애는 정답을 알려 하지 말고 끌리는 대로 행동하며 배우는 거다. 나는 왜 각기 다른 질문에 이런 천편일률적인 답변을 하는 것일까? 아는 것이 힘이라고 했다!! 성숙한 연애를 하기 위해서는 숱한 시도와 처절한 아픈 경험을 통해 무엇을 하면 안 되는지 알아가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나는 고백을 하고 싶다며 고백방법을 묻는 사람들에게 고백하지 말라는 충고를 한다. 연애경험이 전혀 없는 사람입장에서는 고백이 꼭 필요한 단계라고 보이겠지만 한번 생각해보자.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고 있거나 호감을 가지고 있다고 치자. 그러면 그 사람에게 고백을 안 한다고 그 사람이 당신을 싫어할까? 그럼 반대로 생각해보자.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호감이 없거나 싫어한다고 치자. 그러면 그 사람에게 고백을 한다고 그 사람이 당신을 좋아하게 될까?

 

결국은 고백을 하느냐 안 하느냐의 차이가 아니라 상대방이 얼마나 당신을 마음에 들었나 하는 것이다. 당신이 충분히 상대에게 호감을 주었다면 별다른 고백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레 커플이 되지만 당신이 충분히 상대에게 호감을 주지 못했다면...

 

나머지 읽기

(이 글은 제가 3M 기업블로그 M양과 P군의 운명적 만남에 기고한 글입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