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탈출 하고싶은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솔로탈출 하고싶은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

Posted at 2012. 10. 1. 08:37 | Posted in 연애 연재글/광고와 연애

 

 

솔로탈출 하고 싶은 모태솔로를 위한 충고

 

따사로운 햇살이 내리쬐고 싱그러운 풀들이 무성이 자란 길가에 두명의 사람이 풀숲에 살포시 포개어 누워있고 멀리보이는 한 사람은 싱그러운 풀내음을 맡으며 조깅을 즐기고 있다. 그렇다면 풀숲에 포개어 있는 이 두사람은 무엇을 하고 있는것일까? 조길을 하다가 발을 헛디뎌 넘어져 본의아니게 샌드위치를 하게된걸까? 이 광고는 호주에서 진행된 스포츠 의류 브랜드 푸마의 사랑의 조깅대회 광고로써 사랑의 조깅대회에 참석한 사람들이 조깅을 하다 눈이 맞아 즉석에서... 흠흠...했다는 재미있는 컨셉의 광고이다.

 

모태솔로들의 질문이 당황스러운 가장 큰 이유는 그들은 그냥 자리에 앉아 있으면서 자신이 마음에 들만한 이성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마법의 주문을 바란다는 것이다. "평범남님 저 모태솔로인데요! 모태솔로 탈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라고 막연한 질문을 던져도 친절히 "그러면 우선 동호회나 술자리 모임등에 자주 참석해보세요!"라고 대답해준다 그러면 언제나 돌아오는 대답은 "제가 좀 바빠서요 그런데 참석할 시간이 없어요!", "그렇게 억지로 인연을 만들고 싶지는 않아요.", "많은 사람들 앞에서는 자신이 없어요!" 라고 대답하며 나의 얄팍한 인내심을 테스트 한다.

 

혹시 내글을 읽고 뜨끔하는 모태솔로가 있다면 꼭 기억하자. "당신이 혼자 보내는 시간과 당신이 모태솔로에서 탈출할수 있는 확률은 정확히 반비례한다."는 사실을 말이다. 모태솔로들에게 솔로탈출을 하려면 적극적으로 움직여야한다고 충고를 하면 모태솔로들은 "세상의 절반은 이성인데 꼭 그렇게 까지 해야하나요?"라고 말한다. 물론 모태솔로의 말은 맞지만 모태솔로가 깜빡하고 있는 사실은 그 절반의 이성들은 모두 밖에서 돌아다니지 당신의 집안에는 없다는 사실이다.

 

한번은 술자리에서 심각한 모태솔로 친구가 내게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으로 어떻게하면 자신도 솔로탈출을 할수 있을지 물었다. 그때 나는 술에 취해 별 생각없이 농담반 진담반으로 "솔직히 좀 힘들지... 스타일도 그렇고... 마인드도 그렇고... 하루아침에 모태솔라가 솔로탈출을 할수 있겠냐, 맨날 봉사활동하는 천사표여자라면 또 모르겠다 ㅋㅋㅋㅋ"라며 웃어넘겼는데 그녀석은 내 말을 진심으로 받아들였고 그날로 자원봉사를 시작하곤 몇달후 정말로 맨날 봉사활동하는 천사표 여자친구를 만들어왔다.

 

처음 친구들의 반응은 정말 운이 좋았다! 였지만 그 녀석의 피눈물나는 스토리를 들어보니 그 녀석은 모태솔로 탈출할만한 자격이 충분했다. 그녀석은 매 주말마다 봉사활동을 다녔는데 사전에 단체의 사이트 or 카페등을 파악하여 남녀성비를 철저히 파악하는것은 기본이고 봉사활동 단체 게시판의 글들을 읽으며 분위기를 파악하여 자신이 자연스레 녹아 들어갈수 있는지까지 계산하였다. (이때 나는 모태솔로가 얼마나 집요한 분석가인지 알수 있었다...) 이런 각고의 노력끝에 현재 이 친구는 천사표 여자친구와 매주 데이트와 봉사활동을 병행하며 달달한 연애를 하고 있다.

 

만약 이 친구가 집구석에서 랜덤채팅이나 소개팅어플등을 이용하여 애꿎은 여자들에게 헛수작을 걸었거나 자신이 얼마나 재미없는 사람인지 익히 알고있는 여자지인들에게 뻔히 보이는 '뭐해ㅋ?'와 같은 문자를 보내고 있었다면 과연 모태솔로를 탈출 할수 있었을까?

 

당신이 정말 솔로탈출하고 싶다면 당장 집구석에서 나와라. 솔직히 당신이 스타일과 화술에 자신이 있다면 몰라도(있으면 모태솔로일리가 없겠지만...) 급만남은 시도도하지 말아라. 차라리 그시간에 일어학원(남자 강추...)을 등록하거나 동호회활동을 시작해라.

 

물론 당신은 "그래도 안될거야..." 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그래 맞다! 모태솔로가 동호회에 나가서 모두 모태솔로 탈출에 성공한다면 이 세상에서 가장 돈이 되는 사업은 아마 동호회관련 사업일 것이다. 당신의 예상대로 당신이 집을 나서서 동호회든 사람이 많은 곳에 당신을 던진다고 해서 당신의 반쪽이 짠하고 당신앞에 나타나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고독한 집에서 이성이 득실?대는 세상속으로 당신을 가차없이 던졌을때! 당신은 스스로 자신의 부족한점을 발견하게 될것이고 그 부족한점을 적극적으로 극복해 나가려고 노력하게 될것이다. 또한 주변에 이성에게 인기있는 사람들을 접하며 그 사람의 장점을 당신도 모르는 사이 흡수할 수도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당신이 활발히 사회활동을 하면할수록 당신은 활발해지고, 밝고 유쾌한 매력있는 성격으로 (아주) 조금씩 변화할 것이며 이와함께 당신의 반쪽이 당신앞에 나타날 확률이 수직 상승할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그러니 앞으로는 집구석에서 혼자 술잔을 기울이며 "왜 난 솔로일까?"하고 우울해하지 말고 차라리 밖으로 튀어나와 당신이 얼마나 재미없는 사람인지 잘 모르는 이성에게 "왜 제가 모태솔로일까요!?"라고 물어보자. 혹시아나? 그사람이 당신의 반쪽이 될지 말이다!

 

솔직히 인정하자. 당신이 그냥 집구석에서 사진 몇장 올리면 이성의 댓글이 개떼처럼 몰리는 그런 능력자는 아니지 않나! 어서 집밖으로 뛰쳐나가 당신이 있음을 세상의 이성들에게 알리고 어필하자.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