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한심한 연애마인드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한심한 연애마인드

Posted at 2012.06.20 06:4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이솝우화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한심한 연애마인드

흔히 모태솔로들에게 "당신은 왜 솔로입니까?"라고 물어보면 열명중 아홉명반은 "괜찮을 이성을 아직 못만났어요!", "아는 이성이 없어요"라며 당당하게 이유를 말할것이다. 하지만 생각해보자, 어쨌든 지구의 절반은 괜찮은 남자와 괜찮은 여자로 이루어져있는데, 어째서 당신의 주위에만 괜찮은 이성이 없는것일까!? 오늘은 이솝우화 중 '수탉과 옥'을 통하여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한심한 연애마인드에 대하여 생각해보자.

 

수탉과 옥

수탉이 배가고파 거름더미를 뒤지며 먹이를 찾다가 값비싸보이는 옥을 발견했다. 수탉은 거름더미 속에 귀한 옥이 있다는 사실이 의아했지만 옥을 먹을수 있는것도 아니었기에 혼자 혼잣말을 남기곤 옥을 두고 먹이를 찾아 떠났다."만약에 사람이 너를 발견했다면 신이나서 널 주워갔겠지만 난 니가 필요없구나, 난 먹을것이 필요하지, 보석이 필요한게 아니거든"

 

가만히 보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필요없는 옥에 대하여 괜한 미련을 두지 않고 자신의 분수에 맞게 먹이를 찾아 가야할 길을 가는 수탉이 현명해 보이지만 사실 수탉은 엄청나게 미련한짓을 한것이다. 만약 수탉이 옥을 주워 자신의 주인에게 가져다 주었다면 주인은 자신에게 보물을 물어다준 수탉에게 큰 상을 내릴수도 있고, 반짝이는 물건을 좋아하는 까마귀에게 옥과 먹이를 교환할수도 있고, 정 쓸데가 없었다면 옥을 실에 꿰어 자신의 목에 걸고 다니며 암컷들을 유혹하는데에 사용할수도 있었을 것이다.

 

결국 수탉은 단지 옥을 먹을수 있는것과 먹을수 없는것이라는 좁은 마인드로 옥의 가치를 판단하여 귀한 옥을 쓸모 없는 것으로 치부해버리고 지나쳐버림으로써 옥으로 인하여 얻을수 있는 여러가지 이득을 포기해버리는 미련한 우를 범한것이다.

 

우리는 살아가며 뜻하지 않았던 기회에 훈남 훈녀들을 마주치곤한다. 예를들면 학교에서 조별과제를 같이한다 알게된 훈남훈녀라던가, 같은 회사에서 일하는 직장동료, 자주가는 거래처직원등과 같은 사람들 말이다. 이런 우연한 기회에 괜찮은 훈남 훈녀를 발견하면 많은 사람들은 "과연 저 사람을 나의 연인으로 맞이 할수 있을까?"라는 좁은 마인드속에서 상대의 가치를 판단한다. 그리곤 다소 벅찬상대며 잘 될 확률이 없는것을 알면서도 못먹어도 GO를 외치며 괜찮은 이성에게 되도 않는 방법으로 찝쩍대다가 수신차단을 당하던가 "그(그녀)는 나와는 어울리지 않아!" 라며 애초에 포기해버린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괜찮은 이성을 발견했을때, 단순히 "과연 저 사람을 나의 연인으로 맞이 할수 있을까?"라는 좁은 마인드가 아닌 단순히 괜찮은 이성과 친분을 쌓는것을 목표로 접근하여 친한 사이가 되었다면 괜찮은 이성과의 친분으로 말미암아 당신은 생각보다 많은 이득을 얻을수 있다.

 

예를들어 훈남훈녀와 친분을 쌓아 훈남훈녀에게 소개팅을 주선받을수도 있고, 친한 친구에게 훈남훈녀를 소개시켜주고 밥을 얻어먹거나 그 친구에게 다른  소개팅을 받을수도 있다. 무엇보다 당신이 훈남훈녀를 많이 알고 있다는것은 주변인들에게 당신의 훌륭한 대인관계능력을 알릴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수 있다.(당신이 훈남훈녀들과 친하다는것은 단순한 친구 사이 이상의 의미가 될수 있다는거다.)

 

사람들이 밀레니엄이 도래하였지만 아직도 포기하지 못하는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첫눈에 반하는 로맨스"다. 이런식의 감상적 마인드는 당신이 어떠한 상황에서든 이성을 만났을때 "과연 저사람이 나와 첫눈에 반하는 로맨스를 나눌 대상인가?"식의 예비 연인으로써만 바라보게하고 당신의 대인관계를 더욱 좁게한다.

 

당신은 모든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환상속에서 벗어나야한다. 분명 어떤 사람은 당신이 죽어도 노력해도 당신을 연인으로는 절대 받아드리려고 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용기내면, 열심히하면, 진심을 보여주면 되는거 아냐?" 라고 생각하지말자. 안되는건 안되는거다. 만약 당신말처럼 뭐든 노력하면 된다면 왜 당신이 솔로겠는가, 당신 말이 맞다면 당신은 지금 원빈이나 김태희와 연애를 하고 있어야 맞는것 아닌가?

 

당신이 현명한 연애를 하고 싶다면 괜찮은 이성을 발견했을때 무조건 들이대보거나 무조건 포기하기보다. 상대방과 자신이 연인이 될수 있는 확률을 지난 당신의 연애경력을 통해 냉철하게 따져보고 연인으로서 발전 가능성적다면 무리한 찝쩍거림이나 포기보다 친구로써 다가가 훗날을 도모해야한다.   

 

이성관계라는것이 꼭 '애인 or 남'만 있는것이 아니다. 이성관계라도, '친구, 아는오빠, 전략적동맹?' 등등 수많은 관계로 발전할수 있고, 어떠한 관계든 당신이 괜찮은 이성과 대인관계를 맺고 있다는것은 분명 당신의 인생에 있어서 큰 자산이 될것이라는 점을 명심하자.

 

배가고파 길을걷다 우연히 옥을 발견했으면 우선은 줍자! 그 다음 그것을 시장에 내다팔아 먹을것을 사든, 장신구로 이용하든 친구에게 선물을 하든 그것은 당신의 자유다. 그러니 "혹시 옥을 먹을수 있지 않을까?"라며 당신이 소화 불가능한 옥을 삼켰다가 배탈이 나거나, "먹을수도 없는건데 뭘"이라며 귀한 옥을 땅바닥에 버려두고 돌아서는 멍청한일은 이제 그만하자.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사실 어지간해서는 첫눈에 확 좋은 인상은 주기 힘들죠^^;; 오빠 오빠하다보면 아빠 아빠하고 있다는 ㅎㅎ
  3. ㅋㅋ 이젠... 그냥 혼자 만사 편해지면... 이성도 그냥 친구로 보입니다..ㅋㅋㅋ
  4. 잘 배우고 갑니다..ㅠ
    혼자인 이유가..ㅠㅠ
  5. 노력만으로는 2% 부족한게 연애인 것도 같아요~ ^^
  6. 1
    제 연애에 관한 마인드를 확 바꿔준 글이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연애에 관한 수많은 글을 봤지만 오늘처럼
    와닿기는 처음입니다.
  7. Mankiw
    연애에 관한 제 생각이 얼마나 어리석었는지 일깨워 준 글이었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연애에 관한 수많은 글을 읽었지만, 오늘처럼 확 와닿기는 처음입니다.
    지나가는 수많은 인연을 소중히 다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8. 벼리
    오늘 포스팅은 많은 교훈을 주네요, 인제는 할머니지만요,,,수탉의 마인드,,,
  9. 맨인얠로우 다녀 가요.^^
    잘보구 갑니다.^^
    더위 조심하시구요.
    좋은꿈 꾸세용~^^
  10. 흠... 옥을 볼 줄 아는 사람이되어야 되는데....^^
    좋은 정보 잘 보았습니다~
  11. 글을 읽으면서, 많은 것들을 이것 아니면 저것처럼 단순하게 분류해오며
    살아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12. 하... 태그 명언이네요 ㅎㅎ
    저 생각 꼭 필요하지요!
  13. 작은 친분부터 시작하는거죠 ㅎㅎ
  14. 계산적으로 따져봐야겠네요...
    역시 확률게임^^
  15. 그러고 보니 저는 수 많은 옥을 만났는데 그냥 보낸것 같아요 ㅜ.ㅜ
  16. 비밀댓글입니다
  17. 맞아요~ ㅎㅎㅎ
    하지만 그 모든건 노력이 필요하다는 ㅎㅎ
  18. 유익한 글 잘 보았습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19. 어이구
    제가 한마디하죠. 괜찮은 남자가 여자에게 관심이 없는 이유는
    그 여자가 괜찮은 여자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20. jaket distro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1. 옥...!
    옥을 줍는것..

    조금 착한 어장관리?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