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탈출을 하려면 주변지인을 공략해라?솔로탈출을 하려면 주변지인을 공략해라?

Posted at 2012. 6. 1. 06:37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심리산책

 

 

솔로탈출을 하려면 주변지인을 공략해라?

솔로들의 행동중 제일 이해안되는 행동은 솔로탈출을 위해 왜 하필 헌팅이나 소개팅에 목숨을 거느냐는거다. 물론 헌팅이나 소개팅이 제일 빠르고 간단?한 방법인것 같지만 사실 그처럼 어려운 일도없다. 왜냐하면 상대방에게 아주 짧은시간에 당신이 가진 매력을 어필하고 다음 만남을 기약해야하기 때문이다.

쉬워보이나? 지금 누가 헌팅한건지를 잘 봐라.

 

주변 지인들이 헌팅을 통해 정말 괜찮은 사람을 만났다고 자랑을해도 무시해라, 물론 당신이 바라는것이 즐거운?사랑?이라면또 모르겠지만 진짜 알콩달콩한 연애를 원한다면 헌팅은 정말 아니다. 내 주위에 매번 헌팅만 하는 친구들치고 괜찮은 여자와 장기적인 연애를 하는 녀석들은 없다. 이렇게 말하면 남자가 능력이 있어서 매번 여자를 갈아 치우나보다 하겠지만, 신기하게도 아무리 헌팅을 잘한다는 녀석도 정말 괜찮은 여자를 헌팅으로 만나면 얼마 못가고 여자에게 차이더라, 자세한 이유는! 차후 포스팅에서 다루도록하자.

 

그렇다면 솔로탈출의 가장 빠른길은 무엇일까? 나는 주저하지 않고 주변 지인을 공략하라고 말해주고 싶다. 여기서 말하는 주변 지인이란 동호회, 학교, 학원, 회사 등과 같이 당신이 노력하지 않아도 정기적으로 만남을 갖을수 있는 그룹내에 있는 사람들을 말한다.

 

그렇다면 왜 주변지인을 공략하는것이 솔로탈출에 유리할까? 그 이유는 바로 주변 지인들은 당신에게 있어 보다 관대한 시선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솔직히 우리들은 넘쳐나는 미남미녀 능력자들 사이에서 살고 있다.(그게 실체도 없는 드라마속 인물이라도 말이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우리의 눈은 보다 높은곳으로 올라가기 마련인데,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소개팅에 나갈때마다 퇴짜를 맞거나 퇴짜를 당하는거다. (TV만 틀면 소녀시대가 춤을추고, 2PM이 복근을 자랑하는데 당신이 어디 가당키나 하겠나?)

 

하지만 주변지인들은 당신을 정말 좋은 사람까지는 아니더라도 당신을 처음보는 사람보다는 당신을 더 괜찮은 사람이라고 봐줄 확률이 매우 높다. 어째서 주변지인들은 당신을 보다 괜찮은 사람이라고 봐주는것일까? 그것은 바로 단순 접촉 효과 때문이다.

 

단순 접촉 효과

자이언스(Robert B. Zaionc)등의 심리학자들은 접촉 횟수에 따른 호감의 변화에 대해 많은 실험을 하였는데, 접촉횟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대상에 대한 호감과 호의가 늘어난다는것을 증명했다.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사람의 사진을 보여주고 그 사진속 인물에 대한 호감도를 평가하게 하였는데, 모든 사진을 같은 시간동안 사진을 보여주었지만 짧은 시간이라도 많은 횟수를 보여준 사진속 인물에대해 보다 높은 호감을 표시하였다고 한다.

 

솔직히 이렇게 거창하게 심리학이론을 들먹이지 않아도. 우리는 단순 접촉효과에 항상 노출되어있다. 예를들면 처음 아이돌의 기괴한 노래를 듣고 "뭐냐 이건;;;"이라고 생각하다가도 여기 저기 길거리에서 같은 노래를 듣다보면 나도모르게 흥얼거리거나, 대학교에 들어가 친구들의 물?을 보고 실망했다가 조금 지나서 그안에서 누군가를 좋아하고 있거나 CC를 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일들 말이다.

난 아직도 유혹의 소나타가 왜 떴는지 이해할수가 없다;;

 

왜냐하면 사람은 누구나 새로운 것에대한 매력을 느끼기보다 거부감과 위협감을 느끼지만 반복적으로 접하면서 새로운 대상에대한 거부감과 위협감은 줄어들고, 대상이 가지고 있는 매력을 느끼기 때문이다. 결국 당신이 헌팅이나 소개팅을 통해 솔로탈출을 하려면 처음만남에 대한 거부감과 위협감을 뛰어넘는 당신의 매력을 보여주던가, 짧은 시간내에 당신이 나쁜사람?이 아니라는것을 확인시켜줘야하는데, 이것은 결코 만만한 일이 아니다.(해봤으니 알거 아닌가!) 그러니 당신은 이제부터 괜한 시도를 하며 시간을 허비할게 아니라 주변 지인들을 공략하는것이 현명한 행동이다.

 

그렇다면 주변지인을 공략하면 모두 솔로탈출 할수 있을까? 미안하다... 그건 아니다;;; 단지 당신이 헌팅과 소개팅으로 삽질할때보다는 확률상 높다는거다. 다만 주변지인을 공략할때 주의할점은 당신이 속한 그룹내에서 당신의 이미지가 어떤지를 우선 파악해야한다. 만약 당신이 주변지인들 사이에서 '상찌지리', '당연한 모태솔로' 등으로 취급받고 있다면 그 그룹은 과감히 포기하고 다른 그룹의 지인을 노려야한다.

 

이미지라는것은 정말 무서워서 갑자기 당신이 각성하여 스타일을 바꾸고 성격을 바꾼다고해도 이전 당신의 이미지를 알고 있고 당신에대한 선입견을 갖고 있는사람들에게서 당신의 이미지를 바꾼다는것은 불가능이다. 그러니 평소 당신의 이미지가 모태솔로일수 밖에 없는 이미지였다면 현재까지의 지인들이 아닌 새로운 그룹에 들어가도록 노력하는것이 맞다. 물론 솔로탈출하겠다고 편입을하거나 이직을 할수는 없을테니 다른 학원을 다녀보거나 새로운 동호회에 가입해보는것이 적합하다.

춤도 배우고, 솔로탈출도 하고~ 얼마나 좋나!?

 

솔로들이여, 괜한곳에서 헛물켜지말고, 적어도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확률이 높은곳에서 의미있는 시도를 해봐라!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