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칼럼] 진심으로 대해도 버림받는 이유[연애칼럼] 진심으로 대해도 버림받는 이유

Posted at 2011.11.19 08:19 | Posted in LOVE/LOVE

손가락 꾸욱!


[연애칼럼] 진심으로 대해도 버림받는 이유

언제나 여자에게 퇴짜를 맞는 지인이 있어 오지라퍼 본능을 발휘하여 기초적인 심리 읽는법과 대화법에 대해 몇가지 코칭을 해주었다. 한참을 듣던 지인은 열심히 설명을하는 나의 말을 끊으며 말했다.


"바닐라로맨스씨, 말씀은 감사하지만 저는 사랑은 진심으로 대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닐라로맨스씨가 말씀하시는것은 왠지 사랑하는 사람을 속이는 방법인것 같네요. 서로의 생각차이이니 너무 기분나빠하지는 마세요."


연애칼럼

정말 진심으로 대하면 다 된다고 생각하는건가...?

순간 30여분가량 열변을 토한 자신이 한심스러워 졌지만 돌아서는 그의 뒷모습이 너무나 안타까웠다. 정말 사랑은 진심으로 대하면 전부 해결되는것일까?


자 지금 당신은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는 학생이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를 해왔다고 자부하고 있지만 그래도 뭔가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 이때 선생님께서 감사하게도 시험문제를 몇가지 찝어주신다며 교과서를 펼치라고 말씀하셨다. 친구들은 모두 눈에 불을 켜고 색색의 형광펜을 꺼내어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신 부분을 미친듯이 표시하고있다.

 

하지만 당신은 그런 친구들의 모습을 한심스레 쳐다보며 교과서를 처음부터 정독하기 시작한다. 당신에게 시험이란 얼마나 진심으로 열심히 공부를 했는지 확인하는 것이지 요행을 바래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과연 당신은 다른 친구들보다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수 있을까? 물론 그동안 열심히 공부를 했다면 다른 친구들보다도 높은 점수를 받을수 있겠지만 만약 다른 친구들처럼 선생님께서 찝어주신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다면 당신은 100점도 맞을수 있었을 것이다.


 

사랑도 똑같다. 연애블로거며, 연애서적들은 당신에게 연애에 있어 놓쳐서는 안될 부분을 알려주는 것이지 이성을 속여먹는 방법을 알려주는것이 아니다. 오히려 이성에게 당신의 진심을 보다 정확히 오해없이 알릴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당신이 좋아하는 그녀 앞에서 덜덜 떨고 말을 더듬어가며 말을하는것이 당신에게는 진심어린 고백이겠지만 그 고백을 받는 그녀의 입장에서는 '자신감없고 매력없는 남자의 헛발질'일 뿐이다. 당신은 정말 자신감없고 매력없는 남자인가? 전혀 아니다! 단지 당신은 그녀를 너무도 사랑해서 고백으로 그녀를 놓칠까 두려울뿐이다. 하지만 당신의 더듬어대는 고백을 듣고 그녀가 알아서 당신의 진심을 알아줘야한다는것은 당신의 이기적인 욕심이다.

연애칼럼

어쩌서 아무표현도 못하고 베시시웃으며 경직되어있는 당신의 마음을 알아줘야하는가?


사람은 누구나 보이는것을 믿는다. 덜덜떠는 사람은 자신감 없는 사람이고, 대화가 자주 끊기는 사람은 재미없는 사람이며, 매일 문자만하는 사람은 찌질하다. 당신이 실제로 어떠한 사람이냐는 전혀 중요하지 않다. 그녀의 눈에 그렇게 보이면 그런 사람이 되는거다.


왜 당신은 '진심이면 된다'는 때깔좋은 말로 당신의 커뮤니케이션능력의 부재를 합리화하는가!? 모르면 배워라! 이것은 이세상을 살아가는 진리이다.


또한 나 자신 이외의 모든 사람이 스승이다. 당신의 생각과 맞지 않는 사람이라도 그 사람에게서 배울점이 있는지 마음을 열고 꼼꼼히 살펴보고 배울점을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당신의 삶에 적용시켜라!

연애칼럼

나이가 너무많은 사람도 어린사람도 다 당신에겐 스승이다!


어째서 당신은 연애를 다안다는듯 거만하게도 '진심'이면 다된다고 말을하는가!?


분명 연애에 있어서 진심이란 절대로 빠져서는 안되는 필수요소이며 가장중요한 요소이지만 그 진심을 상대방에게 정확하게 전달할수 없다면 그것은 한낱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감정의 찌꺼기일 뿐이다.


이전에 연애상담을 해주었던 B씨는 평소 호감이 있었던 같은 회사에서 일하는 동료에게 진심을 담아 편지를 써서 전달해주었다고한다. 물론 답장도 전혀없고 예전보다 훨씬 어색한 관계가 되었다고한다.


연애라는것이 진심으로 대하면 다된다면 B씨가 좋아한 그녀는 왜 B씨의 마음을 받아주지 않는것인가!? 그렇다면 B씨의 진심을 몰라준 여자의 잘못인가!?

연애칼럼

제가 땀흘리는게 다 당신을 좋아해서 긴장해라이런다능~


제발 '진심이면 된다'는 애매하고 허울좋은 핑계로 당신의 인간관계를 망치는 일은 이제 그만둬라.

연애를 시작하기가 어렵다면 분명 당신에게 문제가 있는것이다. 문제가 있으면 고치면 되지만 문제를 외면하고 그 상태를 유지하면 평생 그렇게 살아가는수밖에 없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진심이라는게 통하기가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바닐라로맨스님 ^^ 즐거운 주말되세요!!
  3. 끄응...
    진실된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되요..
  4. 속 시원한 글입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5. 좋은 연애정보 잘보고 갑니다.ㅎㅎ좋은주말되세요.ㅎㅎ
  6. 서로 진심이여야 하고 서로 통할수 있어야 결실을 맺을수 있을테죠..
    혼자만 아무리 진심이라 한들.
    자칫 스토커가 될수도 있는것이. 현실임을.. 직시해야할텐데 말이지요 TT
    다른 세상이 있고 가능하다는 것을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7. 진심도 전해주는 사람의
    방법에 따라서 달라 질수가 있겠네요.
  8. 잘 보고 가여....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ㅎㅎ
  9. 맞아요 공감합니다.
    표현을 제대로 하는 것도 기술이죠.
    연애의 기술이라는 말이 괜히 나올까요.
    연애에 대한 학습이 필요하다는 것과 이성에 대한 이해가 꼭 필요하다 생각해요.
  10. 비밀댓글입니다
  11. 아무리 진심이라 한들 뭐 진심이라는것만으로 해결되는게 아닐텐데말이죠...
  12. 진심+바닐라로맨스의 팁을 공부한다면 ...^^
    참 좋을꺼 같네요 .

    ㅎㅎ 좋은하루요 ^^/
  13. 좋은 연애에 대한글 잘보고 갑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행복한 저녁되세요^^
  14. 어느 광고점의 문구가 떠오릅니다
    광고를 하지 않는것은 어둠속에서 그녀에게 윙크를 하느것과 같다

    진심이라도 돵고를 해야겠지요 ^^
  15. 좋은 일을 나의 친구를 계속, 이거 정말 끝내 준다
  16. 연애는 정말 힘들어요..
    진심이어도 때로는 상대방이 오해할수도있고...
    그래도 뭐..
    진심이면 언젠가는 통하지 않을까 싶네요~
  17. 진심으로 대하는것이 정말 중요하긴하지만.....
    사실.....
    좀 슬픈일이긴 해도...그것이 그렇지만은 않다는것이.....좀...ㅠ
  18. 상대방이 어떻게 받아들이느냐를 파악해야하는데 말이죠~
  19. quản lý nhân sự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20. 안녕하세요
    감정을 전달하는 방법을 어렵게 배워야만 소통이 가능한 사람보다는
    내 진심을 바로 알아봐주는 사람이 있다면 최고일텐데말이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