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손자병법] 연애를 시작하기전 꼭 알아둬야할 9가지 변화[연애손자병법] 연애를 시작하기전 꼭 알아둬야할 9가지 변화

Posted at 2011. 11. 2. 06:17 | Posted in 연애 연재글/[완료] 연애손자병법


 손가락 꾸욱!

 

구변편(九變篇) 연애의 9가지변화

高陵勿向(고릉물향) : 높은곳에 위치한 적을 치지 말아라

背丘勿逆(배구물역) : 언덕을 등진 적를 공격하지 말아라

1. 우위에 있는 이성을 유혹하려고 하지 말아라.

여기서 우위에 있음은 이제막 연애를 시작했거나, 기타여러 조건(재물, 능력, 외모 등등...)에서 자신보다 월등이 높은 상태를 말한다. 물론 연애에 절대적으로 안됨은 있을수 없지만 자신보다 우위에 있는 이성을 유혹하는것은 마치 언덕위에서 몰아치는 적을 상대하는것처럼 버거울수 있다.

누나만 믿어~ ㅇㅇ?


이때에는 상대를 유혹하려는 마음을 다잡고 상대가 '애인과 싸웠을때', '시험에서 떨어졌을때', '힘들어할때' 등과 같이 심리적으로 불안정할때를 노려야한다.  

 

 

佯北勿從(양배물종) 가짜로 퇴각하는 적을 쫒지말아라

2. 상대방의 떠보기에 넘어가지 말아라

어느날 갑자기 외롭다는둥, 애인이 있었으면 좋겠다는둥 당신의 마음을 설레게하는 말을하는 상대가 있다면 절대로 유혹해서는 안된다. 만약 이러한 사람에게 유혹의 손길을 내밀면 갑자기 도도하게 튕길 확률이 90%이다. 이때에는 상대와 거리를 두며 상대가 당신에게 더 먹음직스러운? 미끼를 제시할때까지 기다려야한다.

정말 외로워?ㅇㅇ?

 

 

銳卒勿攻(예졸물공) 날카로운 기세를 가진 적을 공격하지 말아라

餌兵勿食(이병물식) 상대가 미끼로 내새운 병사를 공격하지 말아라

3. 바람둥이는 절대로 유혹하려 들지 말아라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것중에 하나는 자신이 만나는 바람둥이가 언젠가는 개과천선할것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착각을 갖을수 밖에 없는 것은 바람둥이들은 자신이 유혹하고자 하는 상대에게 자신의 연약한면(미끼로내세운 병사)을 보여줘 상대방의 판단을 흐리기때문이다.

고양이는 고양이, 바람둥이는 바람둥이 일뿐...


아무리 연약학면과 좋은 점이 있어도 바람둥이는 바람둥이일뿐이다. 괜한 착각으로 정신적 피로를 쌓이게하지말아라. 

 

 

歸師勿遏(귀사물알) 돌아가는 적을 막지 말아라

4. 시간을 갖자는 남자를 잡지 말아라

연애를 하다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다툼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때 남자라는 적은 머리가 지끈거리고 도저히 문제가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을때 잠시 시간을 갖자고 한다. 이때 절대로 남자를 잡아서는 안된다. 시간을 줘도 헤어질수도 있지만 만약 시간을 주지 않고 당장 해결을 요구한다면 남자는 잠깐의 휴식도 용납하지 않는 당신에게 '이별'을 선물할것이다.

왜 맨날 나중이야!? 지금 말해!!!!!

 

 

圍師必闕(위사필궐) 포위할땐 반드시 퇴로를 터줘라

5. 싸울땐 상대방이 변명할 여지를 남겨둬라

아무리 연인간이라도 싸우기 시작하면 마치 전쟁이라도 하듯 온갖 화술과 심리전이 난무한다. 물론 사랑싸움에서 이기는것도 중요하겠지만 적어도 상대방이 변명을 하며 빠져나갈 구멍까지 막아서는 안된다. 싸움이 과열되고 자신이 변명도 못할 상황에 처하게 되면 상대방은 자폭할지 모른다.


아무리 상대방이 100% 잘못한 일이라도 반드시 상대방의 변명을 경청하고 비루한 변명에 대해 반박하고 깔아뭉게지 말아야한다.

그래 나 늦었다! 그래서 넌 뭐 잘했어!!!???



窮寇勿迫(궁구물박) 궁핍한 도둑을 박대하지 말아라

6. 상대방이 심리적으로 힘들땐 핀잔을 주지 말아라

만약 상대방이 시험에 떨어지거나 집안에 일이 있거나 고민거리가 생기는 등 심리적으로 힘들어할때에는 상대방이 행동이 못마땅해도 비꼬거나 핀잔을 줘서는 안된다. 상대방이 힘들어하는 이유가 당신에게 있는것이 아니더라도 심리적으로 힘든 사람을 비꼬거나 핀잔을 주면 당신에게 죽자살자 덤빌수있다.

 

 

絶地勿留(절지물류) 끊어진 땅에 머물지 말아라

7. 지키지못할 약속은 하지말아라

연애를 하다보면 수많은 약속을 하게된다 "늦게까지 술마시지 않을께", "담배 끊을께" , "아는여자 안만날께"등등의 약속들을 하게되지만 이러한 약속들은 당신을 막다른골목으로 몰고간다. 만약 당신이 약속을 하고 그 약속을 어기는 순간 당신은 빠져나갈 구멍이 없는 절벽위에 서게된다. 이때 당신이 할수 있는 일이라곤 항복을 하거나 죽자살자 대드는수밖에 없다.


그러니 애초에 지키지 못할약속은 하지말고 자신이 불리할수 밖에 없는 상황에는 머물지 말아라

근데 오빠... 술안먹기로 안했어요?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