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스킬] 당신의 문자스킬이 절대 통하지 않는 이유.[문자스킬] 당신의 문자스킬이 절대 통하지 않는 이유.

Posted at 2011. 8. 14. 09:37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문자스킬의 중요성

문자스킬은 연애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스킬이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자신의 마음을 바로 전달할수도 있고 또 전달 받을수도 있다. 무엇보다 좋은점은 한참 생각하다 보낼수 있다는점! 그런탓에 많은 사람들이 궁극의 문자스킬을 찾아 헤매고 다닌다. 과연 궁극의 문자스킬은 무엇이며 당신의 문자스킬이 절대 통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문자스킬아.. 나... 이자식 또 씹네...

 

문자스킬의 장단점

모든 연애스킬에는 장단점이 있다. 요즘 한창 유행하는 나쁜남자 스킬도 적당선을 벗어나면 그냥 싸이X 취급받기 딱 좋다! 그렇다면 당신이 생각도 해보지 않은 문자스킬의 장단점에는 무엇이 있을까?

문자스킬

 

문자스킬의 장점

1. 비용이 저렴하다.

문자의 비용은 한통에 20원! 여기에 카톡은 0원이다.

아마 모든 연애스킬중 가장 저렴한 연애스킬이 바로 문자스킬이 아닐까?

 

2. 별다른 제약이 없다.

다른 연애스킬들은 스킬을 발동하기 위해 장소와 시간등의 여러가지 상황이 맞아야

연애스킬을 시전? 할수 있지만 문자스킬은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에서든지 시전 할수 있다.

 

3. 부담감이 없다.

대부분의 연애스킬들은 상대방을 직접 만나거나 통화를 하는등의 부담이 있지만

문자스킬은 상대방을 직접 대면할 필요가 없으므로

다른 연애스킬에 비해 부담감이 거의 없다.

 

 

문자스킬의 단점

1. 상대방의 현재 상황을 전혀 알수없다.

문자스킬은 내 쪽에서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행위이므로

현재 상대방이 어떤 상황인줄 알수가 없다.

어떤 상황인줄도 모르고 보내는 문자스킬은 간혹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2. 일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요즘커럼 카톡이나 아이폰처럼 대화형 문자의 경우에는 덜하지만

그래도 문자스킬은 일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이다.

일방향적 커뮤니케이션은 쉽게표현하면 씹힐 확률이 높다는 말이다.

 


 

3. 당신의 문자는 당신의 이미지에 따라 의미가 좌우된다.

다들 알다시피 대화에서 의사표시중 음성은 30%, 보디랭귀지가 70%를 차지한다.

이중에서도 텍스트는 약 3%정도만을 차지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문자스킬은 당신이 의도한바와는 다르게 상대방에게 전달될 확률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문자를 보내도 상대방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의미로 전달된다.

 


 

 

당신의 문자스킬이 절대 통하지 않는 이유

만약 당신이 3~4시간 머리를 쥐어 뜯어가며 보낸 문자스킬이 통하지 않았다면 그것은 당신은 위에서 설명한 문자스킬의 장단점을 잘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또한 대다수의 문자스킬이 씹히는 이유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문자스킬이 다른 연애스킬보다 부담감이 덜하다는 이유 때문에 사용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가장큰 착각은 문자스킬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살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하지만 문자스킬은 절대로 상대방에게 호감을 살수 있는 스킬이 아니다. 문자스킬은 없던 호감을 만드는 스킬이 아니라 서로 어느정도 관심이 있을때 그 호감을 증폭시키는 스킬이다. 


잘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그럼 알기 쉽게 예를들어보자.

만약 친구가 당신에게 "뭐해?"라고 문자했다고 생각해보자.

어떤 기분이 드는가?

막 가슴이 쿵쾅거리고 떨리는가?

당신이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별 느낌도 들지 않을것이다.

문자스킬오늘 왜이래 이자식이?



하지만 만약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뭐해요?"라고 문자를 했다고 생각해보자.

어떤 기분이 드는가?

아마도 당신은 쿵쾅거리는 당신의 심장을 부여잡고 뭐라고 답문을 해야할까? 고민할것이다.

문자스킬중요한건 지금 그사람이 날 어떻게 생각하냐이다.

 

 

문자스킬은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당신에게 어느정도의 호감을 가져야만 효과가 있다!

 

그동안 당신의 문자스킬이 철저히 씹힌 이유는 멋드러진 문장을 쓰지 못해서가 아니라 상대방에게 당신에 대한 호감을 심어주지도 않고 찌질하게 문자로만 찝쩍 거렸기 때문이다. 위의 예에서 말했듯이 그냥 친구가 자꾸 뭐해? 밥먹었어? 잘자? 요런다면 당신은 어떤 기분이 들겠는가? 그냥 짜증, 불쾌, 혐오의 감정뿐이다.  


결국 당신의 문자스킬이 풍선껌마냥 씹히고 오히려 당신의 연애에 장애가 되는 이유는 상대방을 대면하지도 않고 호감을 얻고 싶어하는 당신의 잘못된 연애 마인드때문이다. 호감을 얻고 싶다면 당당히 그 사람앞에 나서라.

문자스킬정 부끄러우면 탈이라도 쓰던가!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이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