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태기극복법] 몇년을 만나도 권태기없이 연애하는 권태기극복법[권태기극복법] 몇년을 만나도 권태기없이 연애하는 권태기극복법

Posted at 2011. 7. 28. 10:49 | Posted in LOVE/LOVE

 

과학적으로 사랑의 유통기한은 2년이며 2년이 지나면 연애세포들이 죽는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과학적사실에 근거하는지 몰라도 한 2년쯤 지나면 권태기가 온다고 한다. 어떤 사람은 권태기가 왔을때 권태기극복법으로 짧은 외도를 권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권태기극복법으로 롤플레잉을 권하기도 한다.(여기서의 롤플레잉이 궁금한 분은 따로 메일주시길;;) 그렇다면 바닐라 로맨스는 어떻게 권태기를 극복했을까!? 지금부터 바닐라로맨스의 권태기 극복법에 대하여 알아보자!

추천감사합니다. 

 

권태기를 극복하는 권태기극복법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거나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면 빠지지 않는 대화가 있다.
"여자친구 있어?"
"응"
"얼마나됐어?"
"좀있으면 3주년이네"
"헉! 안지겨워!?"
 
결혼을 하고 오래된 부부들에게는 풋내기에 지나지 않지만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친구들 사이에서는 그래도 꽤나 오래사귀는 기간이다.
어쩌면 내가 여자친구가 있다는게... 그것도 오래 사귄다는게 신기했던것일까?
 
3년동안 연애중이라면 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안지겨워?"
"이젠 정으로 만나지?"
"아직도 설레여?"
 
그러면 나는 대답한다.
"응, 안지겨워"
"아니~ 난 지금도 사랑하는데?"
"응, 아직도 여자친구 만나러 갈때마다 설레여!"
 
이런 나의 대답의 사람들은 100% 이렇게 말한다.
 

"거짓말!"

권태기극복법

구라치지마! 아직도 좋을리가 없잖아!

 
 

바닐라로맨스의 권태기극복법

1. 상상력을 동원하여 대화하라.

과학적으로 연애세포의 수명의 2년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다. 2년도 일다 1년만 지나고 나면 서로에 대한 궁금증은 어느정도 해소가 된다. 그때부터 대화의 소재가 급속도로 떨어지게 되면서 서로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연예계 가십거리나 주변친구들의 이야기 등이 등장한다. 마치 결혼후 서서히 자신의 이름을 잃어버리도 ○○엄마라고 불리는 것처럼 말이다!

 

물론 연예계 가십거리나 주변친구들의 이야기가 꼭 나쁜것만은 아니지만 오랜시간을 이야기해도 뭔가 허무한 느낌이 들며 특히 주변 친구들의 이야기를 하다보면 부득이하게 주변친구와 애인을 비교하는 듯한 이야기를 하는듯한 뉘앙스를주어 괜한 싸움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너무 자주하는것도 좋지 않다.

 

이때 일상적 대화에 상상력을 동원해 보는 것은 어떨까? 단 두마디면 끝낼수 있는 내용도 상상력을 동원한다면 몇날 몇일도 대화를 나눌수 있으며 연애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해줄것이다.

 

상상력을 동원한 대화법

그녀 : 으으으~ 회사 다니기 싫어!

나 : 왜그래~

그녀 : 갑갑해 죽겠다! 아프리카 가고싶다!

나 : 나도! 난 중학교때부터 꿈이 몬스터트럭타고
     
노을진 붉은 세렝게티초원을 돌아다니는게 꿈이었어!

그녀 : 와~ 좋겠다! 나두나두!

나 : 넌 안돼! 넌 집 앞뜰에서 간단한 채소밭을 가꿔야지~
     세렝게티초원의 탐욕스런 얼룩말과 기린들이 습격해서
     배추를 다 먹어버리면 어떻해!

그녀 : 뭐야~ 다 먹어버리라지뭐~

나 : 그럼 매일 저녁 메뉴는 세렝게티산 얼룩말스테이크인가...?

그녀 : 난 기린 먹을래!!! ㅎㅎㅎㅎ

믿을수 없겠지만 이런 대화로 우리 커플은 2년간 세계여행을하고

어린왕자별에 다녀오기도 했다. (뭔가 창피한데...?)

권태기극복법

공짜로 세렝게티초원 나들이다녀오기~

 

2. 애정싸움, 피튀기게 싸워라

개인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연애조언중에 하나가 '싸우지말아라', '니가 참아라' 이다. 대체 싸우지 않고 어떻게 연애를 한단 말인가? 애정싸움은 산불과 비슷하다. 산불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등산객들이 버리고간 담배꽁초도 있지만 지나치게 숲이 울창한 곳에서는 나뭇가지나 나뭇잎끼리 마찰을하여 자연적으로 산불이 나는 경우도 있다. 또한 이러한 자연적 산불은 과도하게 울창해진 숲의 나무들의 개체수를 줄이고 땅을 더욱 비옥하게하는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애정싸움도 마찬가지다. 애정싸움은 주변 친구들의 잘못된 연애 조언이나 염장질로 일어나기도 하며 오랜기간 싸우지 않고 참아두었던 응어리들이 서로 마찰을 일으켜 애정싸움을 일으키기도 한다. 이때 중요한것은 얼마나 잘 참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잘 싸우느냐이다. 서로의 자존심을 지나치게 건들이지 않고 현명하게 싸운다면 오히려 애정싸움은 그동안에 모아두었던 서로에대한 오해와 응어리를 한순간에 태워버릴수 있는 좋은 산불이 될것이다.

권태기극복법

이렇게 싸워?

 

 

3. 서로를 존경해라

오래된 연인들의 가장 주의해야할것은 상대에 대한 존경심을 잃게 되는것이다. 연애좀 해보았다면 처음 연애를 시작할땐 너무도 멋있고 믿음직했던 사람이 시간이 지나니 약속도 안지키고 자기관리도 못하는 멍청이가 되어있는 경험을 해보았을것이다.

 

물론 상대방이 변한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시간이 지나면서 처음엔 보지 못했던 상대방의 단점들이 눈에 들어오기 때문이다. 물론 보이는 단점을 무조건 부정할수는 없겠지만 처음 보았던 장점이 시간이 지났다고 전부 사라지는것은 아니지 않는가? 단점이 아무리 보여도 처음본 그순간의 장점들을 잊고 상대에 대한 존경심을 잃어버리는 실수를 범하지 말자.

권태기극복법

 

 

4. 서로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라

앞서 설명했듯이 처음에 완벽했던 남자친구도 시간이 흐르면서 단점이 보이기 마련이다. 하지만 반대로 시간이 흐르면서 상대방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될수도 있는것 아닌가? 내 여자친구는 처음에는 몰랐는데 의외로? 책을 읽는 나의 모습에 깜짝 놀랐다고 한다. 물론 나또한 백치미를 지닌 디자이너여자친구가 자신이 디자인 한것이라며 보여줄때마다 깜짝깜짝 놀란다.

 

어쩌면 우리는 상대방의 단점을 캐내느라 새롭게 보이는 상대방의 매력에 둔감한것일지도 모른다. 오늘부터 오래된 남자친구, 여자친구의 새로운 매력찾기에 돌입하라 몇일동안 상대방의 새로운 매력을 찾다보면 당신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을 만나고 있는지 알수 있을 것이다.

권태기극복법

우리 미카짱~ 이렇게 푹신한지 몰랐다능~

 

5. 인정해라

그래 나도 안다. 위에서 언급한 권태기극복법을 총동원해도 영겁의 시간이 지나면 어쩔수 없이 처음만난 그 설레임을 지킬수 없다는것을, 하지만 오래된 연애를 고루하고 지루하게만 볼것은 아니다. 어쩌면 오래된 연애는 낡은것이 아니라 사랑이 성숙된 연애계의 명작은 아닐까?
권태기극복법

진정한 연애!


오늘 만난 사랑은 달콤하지만
오래 만난 사랑은 담백하다. 
 
오늘 만난 사랑은 뜨겁지만
오래 만난 사랑은 따뜻하다.
 
오늘 만난 사랑은 눈빛이 통하지만
오래 만난 사랑은 마음이 통한다.
 
오늘 만난 사랑은 공략하고 싶지만
오래 만난 사랑은 보호하고 싶다.
 
오늘 만난 사랑은 행운이고
오래 만난 사랑은 행복이다. 


 

시작한 사랑은 시작한 사랑나름대로, 오래된 사랑은 오래된 사랑대로의 매력이 있음을 가슴깊이 이해하자 그때부터 당신에게 있어 연애기간은 단지 숫자에 불과할것이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View on버튼(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추천은 바닐라로맨스에게 힘으 된답니다. 연애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착한일을 하면 연애가 쉬워진다] 를 통해 연애상담을 신청해주세요. 언제나 사랑하고 사랑받는 날들이 되시길, 당신의 사랑을 응원합니다.

평범남, 사랑을 공부하다.

닐라로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