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연락하면 가치가 떨어지는 걸까?먼저 연락하면 가치가 떨어지는 걸까?

Posted at 2018. 10. 23. 18:53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먼저 연락하면 가치가 떨어지는 걸까?

바로님! 바로님과 대화를 하고 나서 좀 생각을 해봤는데요... 저도 그냥 가볍게 연락을 해도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는데... 한편으론 제가 먼저 연락하면 상대가 저를 을로 여기며 가치를 낮다고 느낄까봐 좀 겁이나요. 먼저 연락해도 괜찮은걸까요?

- J양



누가 먼저 연락을 하느냐는 가치와는 무관하다. 예를들어 J양의 썸남이 J양에게 먼저 연락을 했다면 J양은 "거봐~ 이럴줄 알았어! 나에게 홀딱 빠졌나보네! ㅋㅋㅋㅋ 가치가 낮아 아주!" 라고 생각을 할까? 관계에 있어서 상대적인 갑과 을은 어느쪽이 먼저 연락을 하느냐, 어느쪽이 더 상대에게 맞춰주느냐에 달려 있지 않다.  


J양이 을이 되고 싶지 않다면 J양이 해야하는건 상대에게 연락을 하지 않거나 틱틱거리는 식의 고압적인 태도를 할것이 아니라 상대에게 영향을 받지 않고 자립을 하는 것이다.


자립의 사전적 의미는 '남에게 예속되거나 의지하지 아니하고 스스로 섬'이다. 상대의 행동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J양의 감정을 당당하게 표현한다면 상대는 J양을 결코 가치가 낮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렇게 생각해보자. 상대에게 연락이 하고 싶으면서도 혹시 상대가 날 을로 여기지는 않을까 걱정하며 연락도 못하는 사람과 연락하고 싶을때 당당히 연락하고 또 상대가 부정적인 피드백을 해도 당황하지 않고 "아~ 그래요? 음... 그럼 다음번에 연락드릴게요~ 좋은 하루 되시고요~"라고 부드럽게 이야기 하는 사람중 누가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나? 


상대에게 가치가 낮게 보이고 싶지 않다면 상대에게 "나 너 별로 안좋아해!" 라는 뉘앙스를 줄게 아니라 "당신이 어떤 선택을 해도 난 괜찮아요~" 라는 뉘앙스를 줘야한다. 그러기 위해 우리는 쎈척이 아닌 내 삶에 집중하며 감정적 자립을 위해 노력을 해야한다. 


감정적 자립을 이룬 사람은 상대에게 호의를 베풀면서도 사랑을 갈구하지 않으며 상대의 부정적인 피드백에 공격적으로 행동하지 않고 적당한 거리를 찾는다. 그러니 자연히 일희일비를 하지 않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멘탈을 보여주게되고 상대의 입장에선 가치가 높아 보일 수 밖에 없다. 


지금 J양이 상대에게 연락을 하는것에 겁을 내는것은 결국 J양 스스로의 가치를 낮게 보고 있다는거다. 그러면 J양이 해야하는건 J양 스스로가 불안해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좀 더 J양의 삶에 집중하며 감정적 자립에 힘을 쓰는 거다. 그리고 불안하지 않을때 당당히 연락을 하고 상대가 어떤 피드백을 하든 그것에 당황하고 일희일비하지 않는다면 상대는 J양을 결코 낮다고 생각하지 않을거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