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자친구와 연락을 하는 남자친구 괜찮을까?전여자친구와 연락을 하는 남자친구 괜찮을까?

Posted at 2018.06.28 10:32 | Posted in 이별사용설명서

전여자친구와 연락을 하는 남자친구 괜찮을까?

... (중략)... 문제는 남자친구는 저를 만나기전에 전여자친구와 장기연애를 했다는거에요... 예전에 전여자친구에게 되돌아간 남자를 만나서 힘들었던 적이 있어서 불안했지만 제가 막말을 하고, 상처를 주는 일이 있어도 제게 헌신적인 남자친구를 보며 믿기로 했죠.

이후 몇번씩 남자친구의 카톡을 보며 전여자친구가 차단되어 있는걸 확인하고 안그러겠지 철썩같이 믿었어요. 그러던 어느날 전여친이 차단친구가 아닌 숨김친구에 가있더라고요... 저는 드디어 올것이 왔다는 생각과 함께 그동안 항상 불안했고 맘고생했던것을 남자친구에게 쏟아냈어요.

... (중략) ... 결국 남자친구는 헤어지자고 하더라고요... 이번에도 전여자친구에게 되돌아가는 나쁜남자에게 당했다는 생각에 큰 상처를 받게 되었어요. 그런데 저와 헤어지고 나서 남자친구는 인스타에 저와 관련된 사진과 글들을 올리더라고요... 뭘까요... 혹시 제게 먼저 연락을 할까요? 그랬음 좋겠지만 워낙 소심한 사람이라... 하고 싶어도 연락을 못할 것 같은데... 그렇다고 제가 먼저 연락하기엔 자존심도 상하고...

- M양



사실 이 사연에 내가 M양에게 해줄말이 있을까 싶다. M양을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은 "전여친을 왜 차단친구에서 숨김친구로 옮겼어!? 수상하잖아! 그런 X은 뒤통수 칠 수 있으니 당장 잊고 새로 시작해!"라고 이야기 할테니 말이다. 괜히 내가 이러쿵 저러쿵 해봐야 남자편을 든다는 소리나 들을텐데.... 휴...


먼저 결론부터 내리자면 M양아, 남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지도 말고, 마음을 잘 추스린 다음 새로운 연애를 시작하는게 나을것 같다. 다시 시작해봐야 뭐하겠나? M양이 연락을 먼저하든 연락이 오든 분위기가 풀리고 관계가 정상화 되면 또 "혹시 지금 연락하고 있는거 아냐?", "지금 전여친 생각하며 날 가지고 놀고 있는건 아닐까?", "확실히 정리가 잘된걸까?" 따위의 불안에 떨며 확인을 하고 또 뭔가 요상한 느낌이 들면 남자친구에게 쏟아내다 헤어질게 뻔한데 말이다. 


M양의 상처를 두려워하고 불안해하는 마음은 공감하지만 솔직히 M양의 연애관은 내게는 조금 불편하게 와닿는다. 일단 지나치게 방어적이다. 남자친구가 전여자친구와 연락을 하고 썸을 타는것을 목격한것도 아니고, 그저 숨김친구에 가있을 뿐인것인데... 연락을 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것을... 그리고 또 연락을 했다 해도 간단한 안부만 물었을 수도 있는것이지 않을까? 그런데 남자친구가 과도한 분노를 쏟아내는 M양에게 헤어지자고 하니 대뜸 "아... 또 전여친에게 되돌아가는구나...? 나쁜새X!"라는 식으로 생각하는건... 너무 M양 스스로를 피해자로 여기는건 아닐까? 


또한 M양 스스로도 연애 초반 남자친구에게 막말을 하고 상처를 줬다고 했는데... M양은 상처를 받는것을 극도로 예민하게 생각하며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것은 주저하지 않는건 좀... 모양새가 안좋다. 게다가 M양이 상처주는것에도 불구하고 헌신적인 모습을 보이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보고 믿기로 했다는건... 아... 진짜 아닌것 같다... 


미움받을 용기에서 철학자는 다른 사람을 믿을 수 없다고 말하는 청년에게 이렇게 이야기 했다. "자네는 지금 ‘배신당한 상황’에만 사로잡혀 있어. 그럴 때 받을 상처에만 주목하고 있다고. 그런데 신뢰하는 것을 두려워하면 결국은 누구와도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없다네."


지금 M양에게 필요한건 언제 남자친구에게 연락이 올지, 혹은 M양이 먼저 연락을 해야할지를 고민할게 아니라. 신뢰라는 것에 대해 깊게 한번 생각해볼필요가 있다. 신뢰라는건 상대가 나에게 신뢰받을 만한 행동을 했을때 하는것이 아니라 내가 상대와 깊은 관계를 맺고 싶다면 내가 먼저 해야하는 것이다.


또한 깊은 관계를 맺는 다는건 언제든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서로 나름의 상처를 주고 받을 수 밖에 없는 관계가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상처가 무섭다면 깊은 관계 즉 연애도 하지 않는 편이 나을지 모른다. 


재회플랜&사례집 '이번 연애는 처음이라'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377659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1. 나비
    그런데 이런 상황에 놓인 여자분들 보면 자기가 준 상처와 안좋은것들은 싹다 잊고 자기만 피해를 무지막지하게 입은 상처입은 가련녀...혹은 실연녀로 스스로를 만든다는거예요... 제가 여자분들이 굉장히 많은 카페에 사랑이나 이별에 관한 게시판에 가보면 그런분들이 정말 80%임. 더 넘을지도... 왜 스스로를 자꾸 피해받은 사람으로 몰고가는지 모르겠어요. 사랑은 같이 하고 서로 어떤 안좋은 일이 있으니 이별을 한건데, 왜 일방적으로 '당한'사람으로 만드는지.
    그게 자신에게 좋을건 전혀 없는데 말이죠. 물론 자기는 안그런데 남자쪽이 정말 나쁜사람이라 이별을 했다고치고 그렇게 이별을 했다고 본인이 말해놓고, 나중에 가면 그럴사정이 있었더라~ 그런사람아니였더라~ 내가 몰랐더라~ 하고 또 만남... 그러다가 얼마후에 결국 헤어졌어요. 전여친이랑 양다리 하면서 저를...블라블라.

    그래서요 속터져서 저도 그냥 그런 게시판은 두세달에 한번씩만 가봅니다. 댓글 달아주기도 지쳐서. 그런데반해 바로님은 참 대단하시단 생각이...
    바로님의 답답한 속을 위해 치어~ㄹ스. 그리고 항상 소극적이고 방어적인 연애만 하시는 여성분들의 진취적이고 멋있는 변화를 위해서도 치얼~ㄹ스. 다들 힘내세요.
  2. 아리
    맞는 말씀이긴 한데.. 신뢰에 대한 생각은 좀 달라요. 믿을 수 있게 행동하는 사람을 신뢰해야 되는 거지, 일단 신뢰부터 하고 보는 건 뒤따라올 상처가 너무 클 수 있다고 생각해요. 거짓말을 능숙하게 하는 사람이 너무나 많아요.
  3. 비밀댓글입니다
  4. 전여친
    저는 그중.. 전여친인데.. ㅠ ㅠ 돌아올꺼요...... 매일이 희망고문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