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가 금방 질려요... 어떡하죠...?연애가 금방 질려요... 어떡하죠...?

Posted at 2017. 12. 2. 21:1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연애가 금방 질려요... 어떡하죠...?

우리는 끊임 없이 변한다. 그렇기 때문에 변하지 않을거라고 믿었던 것이 변해서 아픔이 되기도 하고 때론 덕분에 한걸음 앞으로 나아가게 되기도 한다. 변한다는건 그런거다. 좋은것도 나쁜것도 아닌 그저 변하는 것일뿐. 그러니 오늘의 행복과 고민에 대해 지나치게 많이 생각할 필요는 없다. 그것이 무엇이든 금방 변할것이니 말이다. 

제대로된 연애를 아직 못해본 20대 초반의 여대생입니다. 외모는 여자지인도, 남자지인도 예쁘다는 말을 많이해주고요. 아무래도 여자가 적은 공대에 다니다보니 인기는 많은 편이에요. 제가 마음에 들었는데 못만난적도 없고 제가 마음에 없어도 고백을 많이 받고 그래요... 

제 고민은... 일단 남자를 만나면 만나기 전에는 좋았다가 막상 만나면 단점이 보이고 모든것이 귀찮아 진다는거에요. 또 인기가 많은 편이라... 과 안에서 연락오는 남자들이 많아요. 저도 나쁘지 않아서 잘 받아주기도 하고 둘이서 술도 먹고 밥도 먹고 노래방도 가기도 하는데... 문제가 될까요...? 은근히 입방아에 오를까봐 걱정이 되네요... 한 선배가 마음에 들긴하는데... 괜히 쓰레기라고 소문날까봐... 휴...

마지막으로 제가 연애를 제대로 못해봐서 그런지 좋은 사람을 만나야한다는 생각이 강한것 같아요. 외모도 많이 보고 성격도 착해야하고... 아직 20대 초반이니 지금은 좀 가볍게 연애를 해도 괜찮겠요...? 이러다 좋은 사람 다 놓치고 이상한 남자랑 결혼하게 되는건 아닐까요...?

- C양


C양아 번짓수를 잘 찾아왔다! 너무 귀여운 질문이지만... 주변 지인들에게 이야기를 했다가는 좋은 소리 듣기 힘들텐데! 선입견이 0%에 수렴하는 나는 결코 비난 없이 C양의 질문에 알맞은 답을 이야기 해줄 수 있을것 같으니 말이다. 


일단... 사귀기 전에는 너무 좋았는데 막상 사귀고 나니 단점이 보이고 질린다는게 꼭 이상한 증상만은 아니다. 가까이서만 보이는 단점도 있을 것이고, 친구에서 연인으로 넘어가며 달라진 분위기가 어색하고 C양을 불편하게 만들 수도 있으며, 연애에 대한 환상이 짙은 경우 실망도 그만큼 클 수도 있다. 


무엇보다 인기가 많으니 굳이 깊게 생각하고 노력을 하기 보다 새로 시작하는 편이 더 편하게 느껴질 수 있을 테니 말이다. 권장할만한 패턴은 아니지만 나이를 먹으며 중2병에서 벗어나는 것처럼 이러한 증상도 시간이 지나가며 자연히 줄어들 확률이 높다. 


조금 신경을 쓴다면 억지로 만나려고 노력하기 보다 C양의 감정이 가는대로 편하게 표현하며 만나되 친한 여자친구들의 다양한 연애패턴들을 관찰하며 본인과 다른 연애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보자. 


사실 C양의 다른 고민들은 다 귀여웠는데... 소문은... 좀... 매우 많이... 심히 걱정이 된다. 아무리 과에 160여명이 다닌다 하지만... 벌써 썸을 제외하고도 3~4명과 잠깐이나마 연애를 해놓고 선배가 관심이 있다니... 흠... 그게 잘못이라는건 절대 아니다. 


다만 그 선배와 연애를 해서 얻을 수 있는 행복과 나쁜 소문이 나서 겪을 불편을 비교했을때 과연 선배와 연애를 하는쪽이 더 낫다고 할 수 있을지 걱정일 뿐이다. 이게... 그냥 얼레리꼴레리로 끝나면 다행이지만... 이 때 소문은 C양이 결혼하는고 아이를 낳아 돌잔치를 해도 사라지지 않고 확대재생산이 될 것이라는 거다. 


내가 웬만하면 하고 싶다는걸 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은 아닌데... 이건 좀 깊게 다시 고민해봐야할 문제다. 그리고 이왕이면 그동안 과에서만 끼를 부리고 다녔으니 이제 좀 더 넓은? 시장에서도 C양의 매력이 잘 통하는지 확인해봐야할 때가 아닐까? 


마지막으로 꼭 20대 초반이라서가 아니라 연애는 가볍게 하는게 맞다. 물론 가볍게 하라는게 아무나랑 막하고 대충 바람도 피고 하라는 뜻은 아니다.상대가  좋은 사람이라면 괜한 계산은 집어치우고 시작은 가볍게 해볼 수 있는것이다. 


또한 허무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지금 C양이 놓친 사람들이 결혼 적령기까지 좋은사람을 유지한다는 보장도 없는 것이며, 지금 연애를 가볍게 했다고 나중에 좋은사람이 나타나지 않는것도 아니다. 그러니 괜한 걱정하지말고 즐겁게 연애해라!

신간! '연애는 광고다'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3841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