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남자! 저에게 관심이 있는 걸까요?이 남자! 저에게 관심이 있는 걸까요?

Posted at 2016. 12. 1. 08:01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이 남자! 저에게 관심이 있는 걸까요?

누군가에게 마음에 들어와 신경이 쓰이기 시작한다면 스스로에게 이렇게 소리질러라. "야! 넌 김태희(or 원빈)가 아니잖아!"라고 말이다. 스스로 못났다는걸 깨닫고 꿈깨라는 소리가 아니다. 스스로 지난 썸들을 되돌아 보며 상대에 대해 품었던 감정을 떠올려보자. 항상 "아... 그 사람만 내 사람이 되어준다면... 내 심장을 바칠텐데...!"라고 마음졸였었나? 아마... "나쁘지 않네~? 만나는 사람은 있나? 날 어떻게 생각할까?" 요정도였을 것이다. 당신이 생각하듯, 아마 상대도 그쯤 언저리일거라고 생각하면 어떨까? 다소 긴장이 풀리지 않나?



이 남자! 저에게 관심이 있는 걸까요?

제 고민은 같은 회사를 다니지만 부서가 다른 남자 때문이에요. 서로 인사한지는 한달정도 되었는데 퇴근길에 지하철을 타고 가다가 인사를 나누다가 많이 친해진것 같아요. 이후 인사도 하고 자연스럽게 일얘기도 하는데... 얼마전에 자연스럽게 번호를 알게되었고 일얘기를 하다가 간단히 부탁을 드린적이 있어요. 고맙게도 잘 해결해 주셨고 제가 고맙다고 기프티콘을 보내드렸는데 인증샷까지 보내주시며 고맙다고 하시더라고요. (카톡 내용을 첨부해드리지만... 사연에서는 공개하지 않아주셨으면 좋겠어요 ^-^;)


그는 분명 L양에게 관심이 있다! 뚜둥! 문제는 그 관심이 어떤 관심이냐는거다. L양은 말은 "제가 오버하는것 같지만..."이라고 하는데 사실 속으론 "빨리 날 좋아하는거라고 말을 해줘!"라고 생각하고 있다는거... 난 다 알고 있다. 쨌든 현실적으로 카톡의 양상을 보면 확실히 관심이 있다. 물론 이성적인 관심이 맞는듯 하나 이건 어디까지나 '사랑'에 가까운 관심이라기 보다는 '호기심'에 가까운 이성적 관심이라고 보는게 맞을듯하다.


이런 진단에 다소 기운이 빠질지는 모르겠으나, 이렇게 생각해보자. "내가 김태희도 아니고, 왜 저 사람이 날 보고 첫눈에 반해서 나에게 푹 빠져야해?"라고 말이다. L양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소싯적 나 또한 그와 똑같은 생각을 했다. 


피끓는 복학생시절, 연합 MT에 갔을때의 일이었다. MT를 가기전 팀플수업때부터 친했던(이라고 말하고 썸) 여자 후배와 뭔가의 로맨스를 꿈꿨는데 이게 무슨일인가? MT에 가면 뭔가 나를 챙길것 같고, 썸이 더 터질것만 같았는데 이게 무슨일? 그녀는 열심히 일만하는게 아닌가...? 


더욱이 내가 아닌 다른 남자 선배를 챙기는 그녀의 모습에 이유모를 배신감을 느꼈다. "아니... 나랑 그렇게 달달한 톡을 나누고 밥도 응? 같이 먹고, 둘이서 치맥도 했었으면서!!!!" 그 순간 내 머릿속을 스친 한마디 "내가 원빈도 아닌데 왜 쟤가 나한테 홀딱 빠져야해?"


그렇지 않나? 이 세상에 "너무너무 사랑해!"와 "쟤는 별로야!"만 있는건 아니지 않은가? "좋은데 약간 좀..." 이라던가 "좋긴 한데 막 대시하고 싶은 정도는 아닌..." 도 있기 마련이고 사실 이쪽이 훨씬많지않은가? 이런 애매함은 기분 나빠할 것이 아니라. "아... 좀 애매한 정도인가보네?"라고 받아들이고 그런 상대를 유혹할 것인지 아니면 말것인지를 스스로 결정하면 될 문제다.


분명 L양에게 관심은 있다. 다만 그 관심이 L양에게 다이렉트로 대시를 할만큼이 아닐 뿐인거다. 자! 이제 결정하면 된다. 상대를 유혹하기 위해 노력을 할 것인지 아니면 "나도 그정도는 아니다 뭐!"라며 돌아설것인지를 말이다.



아무래도 관심이 없는것 같아요.

톡 대화를 보셔서 알겠지만 중간 중간 "네 알겠습니다"라던가 ""피곤할텐데 쉬어요"라던가 하는걸 보면 저에게 관심이 없어 보이는데... 동의하시나요? 이 대화를 끝으로 톡은 주고받은적은 없어요. 확실히 절 좋아하는건 아니겠죠? 그랬으면 연락을 계속 했을텐데... 그리고 연락을 주고 받는것도 좀 어렵기도 하고요. 같은 부서도 아니고... 그냥 출퇴근 시간이나 회사안에서 가끔 마주치는것 뿐이라... 


지금 L양이 하고 있는것이 내가 항상 많은 사람들에게 조심하라고 말을 하는 '일희일비'다.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거나 톡을 하면 마냥 속으로 "오? 나 좋아하는건가!?"라고 한껏 기대를 품다가 자기 기준만큼의 반응이 나오지 않으면 "역시 내가 오바했나보다... 날 안좋아하는 걸거야..."라며 풀이 죽어 버리는것... 이 얼마나 순진하지만 바보같은 행동인가? 


그는 L양을 좋아하는것도 싫어하는것도 아닐거다. L양이 느끼는대로 애매할 뿐이다. 다만 L양은 물이 절반정도 담긴 컵을 보며 "물이 반씩이나 남았네!?"했다가 "뭐야... 물이 반밖에 없잖아!"하고 있는거다. 


앞서 말을 했듯 L양이 선택할 문제다. 상대가 애매하게 행동하는데... "꼬실까?" 아니면 "이 남자를 꼬시느니 다른 남자를!"이라고 말이다. L양은 "꼬시고는 싶지만... 같은 부서가 아니라 연락을 하기가 애매한걸요..."라고 말을 할지 모르겠다. 그런데 무서운건!!!! 같은 부서에 썸남이 있는 여자들은 "같은 부서다 보니 다른 사람들 눈치가 보여서 연락을 주고 받기가 어려워요..."라고 말한다는 것이다.


어떤 선택을 하려는데 그것이 망설여 진다면 그것은 합리적인 고민이기 보다는 그 선택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지금 문제는 L양이 그에게 연락을 하는것이 마냥 두려운것이 문제지 같은 부서가 아니라서가 아니다. 


사실... 굳이 용기를 낼 필요도 없다. 회사에서 마주쳤을때 자리에 돌아와 에너지드링크 기프티콘이라도 보내며 "요즘 피곤한가봐요~"하면서 대화의 물꼬를 트면 될것 아닌가? 

신간! '연애는 광고다' 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1213841

 

이별재회지침서 '다시 유혹 하라'책정보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355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