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에게 희생하면 여자의 손해일까?남자친구에게 희생하면 여자의 손해일까?

Posted at 2014. 9. 13. 07:13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트러블클리닉

남자친구에게 희생하면 여자의 손해일까?

만약 당신에게 너무 가까운 사이이면서 잦은 트러블로 사이가 좋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당신은 어떻게 하는게 현명한 것일까? 정답은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하고 그 성향에 맞는 대화법 찾아 대화를 시도하고 서로의 불만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다. 너무도 당연한 논리지만 내가 남자친구와 트러블이 생겼을때 화를 내지 말고 남자친구와 이성적으로 대화를 하라며 여러 방법을 제시하면 늘상 달리는 댓글은 이렇다.

"왜 여자만 노력해야하나요?"

노력해봤자.... 변하는건 없어.

 

 

 

누군가를 변화시킨다는건 원래 많은 희생과 노력이 필요하다.

사실 그렇게 말할수밖에 없는 그녀들의 마음도 한편으론 이해된다. 분명 본인들 나름대로 노력을 해봤을 것이다. 처음엔 좋게 얘기도 해봤을 거고 삐진척 신호도 줘봤을 거다. 하지만 남자친구는 변하질 않고 반복되는 남자친구의 실망스런 모습에 그녀들도 어쩔수 없이 최악의 선택인걸 알면서 화를 내고 닦달을 했을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개중에는 남자친구를 변하게 하기 위해 노력을 해보란 내글에 "잘해줘봐야 남자는 일단 잡은 물고기라는 생각들면 바로 팽!", "맨날 듣는척하지만 결국 변하는거 없음 공감제로", "저렇게 해주면 여자만 화병만남" 등의 댓글을 다는 여자들이 있는데... 어떻게 자신의 남자친구를 이렇게 생각할수 있는지 이해가 가질 않는다...

 

물론 남자친구와 자주 트러블을 겪는 여자라면

그녀들의 독설에 공감할 수도 있겠지만 난 그녀들에게 물어보고 싶다.

"그렇다면 당신이 노력하지 않고 남자친구를 변하게 할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가?"

나도 그 방법좀 알고 싶다.

나는 노력하지 않아도 알아서 상대가 나에게 맞춰주는 방법 말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그런 방법은 없다.

연애 뿐만 아니다. 당신이 갖고 싶어하는 모든것은 당신의 노력없이는 가질수 없다.

"남자친구가 나쁜남자라서 당신이 노력해도 안변하는게 아니라

원래 누군가를 변화시킨다는건 많은 희생과 노력이 필요한거다."

 

사람은 스마트폰이 아니다. "하루에 세번 연락해줘"라고 입력한다고

내일 부터 평생 하루에 세번 연락을 해줄수 있는게 아니다. 

왜냐고? 이유는 간단하다.

"스마트폰은 짜여진 프로그램에 따라 작동하지만

사람은 습관에따라 행동하기 때문이다."

 

당신이 남자친구의 어떤 행동이 마음에 안드는데 남자친구가 그 행동을 쉽게 고치지 못한다면 그건 남자친구가 당신을 덜 사랑해서가 아니라 그런 행동을 하는 습관이 안들었을 뿐이다. 당신이 오른손잡이라면 자연스럽게 왼손으로 글을 쓰고 밥을 먹을수 있을때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까? 당신이 남자친구에게 뭘 바라듯 그정도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당신이 그렇다면 남자친구도 그럴것이다.

얼마전에 아는 지인이 페이스북에 "나도 이런 남자 만났으면..."이라는 짤막한 글과 함께 브래드피트가 고백하는 사랑의 비밀 이야기 라는 글을 올렸다. 대략적인 내용은 안젤리나 졸리가 병으로 고통받다가 브래드피트와의 관계가 망가져 갔고 브래드피트는 곧 이별을 하게 될것임을 느꼈지만 포기하지 않고 지극정성으로 안젤리나졸리를 위해 노력하고 희생을 하여 관계를 회복했다는 내용이다.

 

​나는 희망을 잃었고, 우리가 곧 헤어질 것이라 생각했죠.
​그래도 뭔가 시도해봐야겠다고 마음 먹었어요. 결국엔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가 제 것이었잖아요.
그녀는 세계의 반이 넘는 남자와 여자의 우상이었고, 저는 그녀의 옆에서 잠이 들고, 그녀의 어깨를 감싸안을 수 있는 단 한 사람이었으니까요.
전 그녀에게​ ​꽃 키스,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소중히 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고, 매 순간 그녀를 기쁘게 만들었어요.
선물도 많이 사주고, 그녀만을 위해 살았습니다.
대중들 앞에 나서면 그녀에 대해서만 이야기했죠. 모든 주제에 그녀를 포함시켰고, 그녀 앞에서, 또 우리의 친구들 앞에서 그녀를 칭찬했죠.
- ​브래드피트가 고백하는 사랑의 비밀 이야기 中

 

이 글을 읽은 지인들은 저마다 수백건의 좋아요를 찍고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를 하며 "저런 남자라면 진짜 올인하겠다!", "결혼은 이런 남자랑 해야하는데 ㅠ_ㅠ", "대박!!! 대체 이런 남자들은 어디있는거야!"등의 감상평을 남겼고 나도 짧게 감상평을 남겼다.

 

자! 여기서 문제!

만약 브래드피트가 안젤리나졸리에게 했던것처럼

당신이 남자친구에게 그렇게 한다면 남자친구는 어떻게 생각할까?

​​"당신이 그렇다면 남자친구도 그럴것이다."

당신이 생각하기에 남자친구가 브래드피트처럼 당신에게 해준다면

감동을 받고 올인을 할것 같다면

당신이 남자친구에게 브래드피트처럼 해줬을때

남자친구도 감동을 받고 당신에게 올인을 할것이다.

 

 힘들겠지만, 그녀가 점점 생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전보다 그녀는 훨씬 더 좋아졌습니다.  몸무게가 다시 늘기 시작했고, 더 이상 초조해하지 않았으며, 예전보다 훨씬 더 나를 사랑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그녀가 나를 이렇게까지 사랑할 수 있을 것이라곤 상상도 하지 못할 정도로요..

그리고 나는 깨달았습니다.
여자는 남자의 거울(Reflection)이란 것을요.
당신이 누군가를 정말 미친듯이 사랑하면, 그녀는 그만큼 사랑스러워진다는 것을요...
- ​브래드피트가 고백하는 사랑의 비밀 이야기

 

당신도 이런 결말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브래드피트 처럼 노력해보자.

내가 여자들에게 남자친구와의 트러블을 줄일수 있도록

화를 내지말고 남자친구를 이해하라고 말하는건

여자니까, 여자라서, 여자이기 때문에 노력을 해야한다는게 아니라

브래드피트의 말처럼 연애는 거울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남자친구를 미친듯이 사랑하면 남자친구도 분명 미친듯이 당신을 사랑할것이다.

잊지마라.

​​"당신이 그렇다면 남자친구도 그럴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