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바보같은 생각 세가지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바보같은 생각 세가지

Posted at 2014. 4. 14. 07:15 | Posted in 연애 연재글/연애루저클리닉

당신을 솔로로 만드는 바보같은 생각 세가지 

솔로탈출이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꼭 쉽고 별것도 아닌 일을 어렵게 꼬아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안타까운 마음에 "그럴땐 이렇게..."라고 조언을 해주지만 되돌아오는 대답은 대부분 "저도 그건 알지만 그게 생각처럼 안되는걸요!"다. 하지만 그말은 틀린말이다. 정말 잘 알면 그럴리가 없다. 잘안된다는건 당신이 아직 그 사실을 잘 모른다는뜻이다. 당신도 솔로탈출할수 있다! 다만 당신이 바보같은 생각을 하며 스스로를 솔로로 내버려둘 뿐이다!

왜 나만 솔로야!

 

 

먼저 다가가면 날 이상하게 생각하겠지?

많은 짝러버들의 사연에 항상 강조하는 것이 있는데 바로 "상대가 다가와주길 바라지말고 당신이 먼저 다가가라!"다. 하지만 많은 짝러버들은 상대에게 자신을 표현하기도 전에 "내가 말을 걸면 이상하게 생각하겠지?,""여자가 먼저 데이트 신청하는건 좀 그런가?", "좋아하는걸 티내면 안되겠지?따위의 생각을 한다. 

 

과연 먼저 다가가면 당신을 이상하게 생각할까? 궁금하다면 당장 스마트폰을 꺼내 당신과 비슷한 나이대의 이성중 아무나에게 카톡을 보내보자. "잘지내?" 정도면 괜찮다. 이렇게 보내면 상대는 "뭐지!? 날 좋아하는건가?"할까? 물론 몇년 동안 연락이 없었던 사이라면 "뭐야... 이 사람 보험회사로 이직한건가?"정도의 생각은 할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 "웬일이야~", "오랜만이네~", "너도 잘지내?"라며 반가워할것이다.  

 

당신이 먼저 좀 다가갔다고 어떤 사람이 불편해하고 이상하게 생각하겠는가? 물론 상대는 당신을 전혀 모르는데 뜬금없이 "잘지내?"하면 당황하겠지만 둘 사이의 상황에 맞는 다가감이라면 그 누구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막연하게 두려움에 떨지말고 반대의 상황도 생각해보자. 우연히 알게된 사람에게 "안녕하세요~ XX씨 저번에 XX서 뵀던 XX에요~"라는 문자가 왔다면 당신은 "어맛!? 이 사람 지금 뭐하는거야!?"라며 상대를 별에서온 그대 취급을 할건가? 아니면 "아... 피곤해... 또 나 좋다고 들이대는거야? 귀찮아!"라며 상대를 무시할텐가?

 

걱정하지마라. 당신이 상대에게 "XX씨를 좋아해요! 저와 사귀어주세요!" 따위의 무리한 부탁을 하지 않는다면 상대는 언제나 당신에게 친절할 것이다. 당신이 소싯적 명문 유치원에서 "다른 사람에게는 친절하게 대하세요~"라고 배운것처럼 상대도 똑같은 사회화교육을 받았을 테니말이다.  

 

 

난 이사람이 아니면 안돼!

연애를 힘들게 하는 사람중에는 "난 이 사람이 아니면 안돼!"라는 쓸데없는 고집을 부리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이왕이면 내가 제일 좋아하는 사람과 연애를 하는것이 좋겠지만 그건 가장 나이스한 경우이고 인생의 모든것이 그렇듯 항상 나이스한 경우만 존재하는건 아니다.

 

"몰랐는데 그 사람에게 여자친구가 있었더라고요... 그건 알지만...", "저번에 고백을 했었는데 지금은 누굴 만날때가 아니라며...", "친구의 소개로 만났는데 몇주후에 유학을 간다고 하더라고요...등등의 질문을 받으면 숨이 턱턱 막힌다. 쉽게 술술 풀리는 연애도 충분히 달콤하거늘 꼭 이런 답안나오는 연애를 고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고등학교시절 근처 여고에 다니는 한살 연상의 누나를 좋아한적이 있었다. 일주일에 두어번 마주칠까 말까한 그녀의 마음을 얻기위해 갖은 헛발질을 하던시절 지나가던 나의 연애구루가 내게 말했다.

"나무 한그루를 열번 찍지말고 열 그루 나무를 한번씩 찍어"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은 어려우니 마음에 안드는 상대와 대충 연애를 하라는게 아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답이 안나오는 연애에 목을 매기 보다는 그 시간에 동창회나 동호회에 나가고 주변 지인들과의 술자리에 얼굴을 비춰보자.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가 아니라면 난 싫어!"라고 생각하던 당신앞에 새로운 이상형이 등장할것이다.

 

당신이 해바라기처럼 한사람을 바라본다고 상대가 당신의 마음을 알아봐주고 그런 순정만화같은 일은 극히 드물다.  일편단심은 커플라이프에 입성하고나서 해도 늦지 않다. 막연하게 "세상에 남(여)자는 많지만 난 이 사람 뿐이야!"라며 이를 꽉 깨물기전에 다른 이성들은 어떤지 아이쇼핑이라도 좀 해봐라.

 

 

뭐라고 고백하면 좋을까?

상대를 유혹하는데에 있어서 가장 쓰잘데기 없는 부분을 하나만 고르라면 나는 주저 없이 '고백'을 꼽을것 같다. 사실 고백은 아무런 의미 없는 행동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어떻게 고백을 하든 답은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금화로 즉석복권을 긁는다고 1등에 당첨되는것이 아닌것 처럼 당신이 아무리 멋들어진 고백을 한다 하더라도 상대가 평소 당신을 좋게 생각하지 않았다면 무조건 꽝이다.

 

내말이 당황스럽다면 주변 지인들중 커플라이프를 영위하고 있는 위너들에게 어떻게 고백을 했는지 물어보자. 과연 멋들어진 멘트를 준비하고 어색한 이벤트를 준비한 사람이 몇이나 될까? 대부분 한밤중 전화로 혹은 분위기가 무르익었을때쯤 술잔을 나누며 매우 자연스러운 분위기에서 자연스러운 대화가 오가다가 커플라이프에 입성한다.

 

뭐라고 고백할지 고민할 시간이 있다면 차라리 당신을 가꾸는데에 투자하고 상대에게 당신의 매력을 어떻게하면 더 어필할수 있는지 고민하는데에 쓰도록하자. 당신을 커플라이프로 이끌어줄것은 멋들어진 멘트와 어색한 이벤트가 아니라 당신 자체의 매력이니 말이다.

 << 손가락누르면 솔로탈출 재회성공!
//